2025년, 캐나다에서 집단소송 합의금이 잇따라 지급된다. 집단소송에 휘말렸다. 이에 Dollarama는 260만 3천 4백 71.75달러를 지급하기로 합의했으며, 이 합의금은 법원의 승인을 받았다. 마감일은 2월 14일로 서둘러 합의금을 청구해야 한다. 2. 1,250만 달러 WestJet 집단소송 합의금 2024년 10월, 브리티시컬럼비아 대법원은 Evolink Law Group의 제안에 따라 1,250만 달러의 합의금을 승인했다. 원고는 WestJet이 첫 번째 위탁 수하물에 대해 부당하게 수수료를 부과했다고 주장했으…
토론토 시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지난 1월 20일(월) 센테니얼 공원 스키장이 폐쇄된 이후, 얼 베일스가 토론토의 도심 속 겨울 스포츠 명소로 자리 잡았다. 이곳은 초보자를 위한 완만한 슬로프와 두 개의 본격적인 코스를 갖춘 메인 슬로프가 마련돼 있다. 메인 슬로프는 체어리프트를 이용해 정상까지 이동할 수 있다. 올겨울 토론토의 강설량은 스키장을 개장하기에 턱 없이 부족하지만, 얼 베일스 스키장은 인공설 장비를 가동해 스키장을 유지하고 있다. 공원 측은 "기온이 영하 5도 이하로 유지되는 한, 충분한 인공설을 …
코스트코 캐나다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격 차이로 논란에 휘말렸다. 2024년 12월 23일, 퀘벡에 거주하는 이브라힘 엘 베차는 코스트코 캐나다를 상대로 집단소송을 제기했다. 코스트코 제품에 대한 온라인 가격이 매장에서 구매하는 가격보다 더 높다고 주장하며 이를 불공정한 거래라는 이유를 제시했다. 이 소송은 캐나다의 경쟁법에 의거해 진행되고 있으며, 법적 판단이 내려질 경우 소비자들에게 큰 보상금이 지급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그는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에서 동일한 제품에 대해 두 가지 다른 가격이 적용되는 사례를 여러 번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판 ‘황금 티켓’으로 주목받은 폴 스킨스(피츠버그 파이리츠)의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야구 카드’의 주인공이 탄생했다. 22일 USA투데이는 야구 카드 제조회사인 ‘톱스’가 발매한 스킨스의 ‘1/1 카드’를 뽑은 주인공이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거주하는 11세 어린이라고 전했다. 스킨스는 지난해 빅리그에 데뷔해 23경기에서 133이닝을 소화, 11승 3패 평균자책점 1.96을 수확하고 MLB 내셔널리그 신인상을 받은 괴물 투수다. 데뷔전부터 최고 시속 102마일(약 164㎞) 강속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1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중국 바이트댄스가 소유한 동영상 플랫폼 틱톡을 인수하려 한다면 이를 허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열린 인공지능(AI) 인프라 관련 기자회견에서 머스크 CEO의 틱톡 인수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그가 틱톡을 사기를 원한다면 난 열려 있다"고 답했다. 틱톡은 중국 모회사 바이트댄스가 19일까지 미국 사업권을 매각하지 않으면서 '틱톡 금지법'에 따라 미국 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 바 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바로 다음 날부터 미국에 불법으로 들어와 체류 중인 이민자에 대한 단속을 개시했다. 21일 트럼프 행정부의 ‘국경 차르’인 톰 호먼은 이날 CNN 인터뷰에서 이민세관단속국(ICE)이 전국 곳곳에서 불법 체류자 단속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ICE는 범죄 경력이 있는 불법 체류자를 주로 단속할 계획이다. 호먼은 “이 나라에 불법으로 체류하고, 유죄를 선고받아 공공 안전에 위협이 되는 이들이 우리의 우선순위”라고 말했다. 호먼은 ICE가 범죄 경력이 있는 불법 체류자의 소재를 파악하고 있지만, …
세계적 관광지로 ‘천국의 섬’이라 불리던 인도네시아 발리가 관광객 급증과 함께 쓰레기도 넘쳐나면서 몸살을 앓고 있다. 19일 자카르타 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발리를 찾은 내·외국인 관광객은 총 1496만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가량 늘었다. 발리는 코로나19 대유행을 겪으며 관광객이 크게 줄었지만, 2023년부터 급증하기 시작해 최근에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한 상황이다. 이처럼 관광객이 대폭 늘면서 주요 관광지가 몰려있는 발리섬 남부는 넘치는 쓰레기로 감당이 어려운 상황이다. 현지 언론에 …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차남 해리 왕자가 영국 대중지 그룹이 불법 정보로 자신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보도를 했다며 낸 소송에서 합의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대중지 더선 등을 소유한 ‘뉴스 그룹 뉴스페이퍼스’(NGN)는 22일 해리 왕자와 그의 모친 고(故) 다이애나 왕세자빈에 대한 사생활 침해를 인정하며 사과했다. 합의금 액수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지다. 그러나 이번 합의를 잘 아는 소식통은 총액이 여덟 자릿수라고 전했다. 영국 파운드화로 여덟 자리라면 최소 1000만 파운드(약 177억원)다. 앞서 해리 왕자는 199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첫날 지시한 전기차 의무화 폐지 정책의 영향으로 21일 테슬라 등 전기차 관련 기업의 주가가 하락했다. 뉴욕증시에서 이날 오후 3시 기준 테슬라 주가는 전거래일보다 2.21% 내린 417.09달러에 거래됐다. 테슬라 주가는 트럼프 대통령 최측근으로 부상한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의 영향력 확대에 따라 작년 대선일 이후 급등해 12월 17일 479.86달러까지 올랐다가 지난 10일에는 394.74달러까지 내리는 등 상승세가 주춤한 상태다. 블룸버그 통신 등은 트럼프 대통령이 전날 전기차…
인스타그램이 ‘10대 계정(teen account)’을 국내에서 22일부터 적용하기 시작했다. 소셜미디어(SNS) 범죄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9월 미국에서 처음 적용하기 시작했고, 국내에선 오는 6월까지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10대 계정이 뭐야. 10대 계정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할 수 있는 만 14세부터 18세 미만 청소년들 계정에 자동으로 적용되는 정책이다. 정책 적용 후에는 공개 상태였던 청소년 계정이 비공개로 전환된다. 팔로워(계정 주인이 팔로우를 수락한 사람)가 아닌 사람은 해당 청소년 계정의 콘텐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