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썬빔 크록팟' 1백만대 리콜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경제 가전제품 '썬빔 크록팟' 1백만대 리콜
경제

가전제품 '썬빔 크록팟' 1백만대 리콜
덮개 압력 잠금장치 문제 발생

권우정 기자 2020-11-26 0

(토론토) 가정용 전자제품업체 썬빔 프로덕트(Sunbeam Products)가 화상위험으로 자사 제품 '크록팟 익스프레스 크록 멀티 쿠커 6쿼터(Crock-Pot 6-Quart Exress Crock Multi-Cooker)' 94만 2천 740대를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United States 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는 "이 제품은 덮개의 안전잠금 장치에 문제가 있어 완전히 닫히지 않아도 압력이 가해질 수 있다"며 리콜 사유를 설명했다.

이로 인해 압력 중에 덮개가 열리면서 뜨거운 음식이나 국물이 튀어 소비자가 화상을 입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썬빔측에 따르면 현재 덮개의 잠금장치 문제관련 소비자 신고접수는 총 119건이며, 그 중 99건이 1도 화상에서 3도 화상에 이르는 중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리콜된 제품은 지난 2017년 7월부터 현재까지 월마트, 타겟, 아마존 등에서 주로 판매되었으며 미국에서 약 91만 5천 여대, 캐나다에서 2만 8천 여대를 소비자가 구매한 것으로 밝혀졌다.

리콜 대상 일련번호는 K196JN ~ K365JN, L001JN ~ L273JN 까지로 제품 바닥이나 전기 플러그에 적혀있다.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는 "이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압력밥솥모드 사용은 즉시 중단해야 하지만 슬로우 쿠킹 모드나 튀김모드는 사용해도 괜찮다"고 전했다.

현재 리콜조치가 내려진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는 썬빔측에 연락해 무료로 교체용 덮개를 받으면 된다.

권우정 기자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