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제4회 효도 관광' 진행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이민 가정의 달 맞아 '제4회 효도 관광' 진행
이민

가정의 달 맞아 '제4회 효도 관광' 진행
캐나다한국문화예술협회, 한인회, 본보 공동주최

김원홍 기자 2022-05-18 0
지난 2019년 진행된 제 3회 효도 관광 참석자들
지난 2019년 진행된 제 3회 효도 관광 참석자들

(토론토) 가정의 달을 맞아 캐나다한국문화예술협회 효문화사업부(이사장 김정희:이하 효문화사업부)와 토론토 한인회, 본보가 공동 주최하는 '제4회 캐나다 한인 효도 관광'이 진행된다.

캐나다한국문화예술협회 효문화사업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을 모시고 효도 관광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효도 관광은 지난 2020년 3월 코로나 대유행 시작 이후 3년만에 진행된다"고 전했다.

앞서 2019년 제3회 효도 관광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 지었던 캐나다한국문화예술협회는 효문화 사업부는 2020년에도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 관광을 진행하고자 했지만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한 방역 규제로 이후 2년간 효도 관광행사를 진행하지 못했다.

효문화사업부 관계자는"이번 효도 관광은 오는 28일(토)에 당일 관광 일정으로 진행된다"라며 "어르신들께서 답답한 토론토를 벗어나 나이아가라의 멋진 자연경관과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고 밝혔다.

이어 "뿐만 아니라 아이맥스 영화 관람, 나이아가라 지역 유명 와인 양조장 방문 등 다양한 일정을 포함해 보고, 듣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만족도 높은 효도 관광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효문화 사업부는 이번 효도 관광의 참가 신청 자격과 신청 방법도 전했다.

효문화 사업부에 따르면 이번 관광을 참가 신청은 65세 이상 어르신만 가능하며 선착순 250명으로 제한된다.

또한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목)과 20일(금) 양일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토론토 한인회관 103호에서 진행된다.

이와 관련 효문화사업부 관계자는 "참가 신청을 위해 오힙카드(온타리오 의료보험카드)와 신분증을 비롯해 참가비 30불이 필요하다"라며 "참가 신청을 위해 반드시 이를 지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또한 참가 신청 시 여행 동의서를 작성 및 서명하셔야 한다"라며 "참가 신청 후 개인적인 사유로 불참하신다 하더라도 참가비는 반환되지 않으며 신청자와 다른 분의 대리 참가도 허용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효문화사업부측은 또한 이번 효도 관광 행사와 관련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캐나다한국문화예술협회 조경옥 준비위원장 전화 416-910-2266 또는 이윤희 간사 416-671-2331 로 연락해달라 밝혔다.

한편, 이번 효도 관광 행사에 대해 한인 시니어들은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노스욕 지역에 거주하는 한인 김씨는 "코로나 대유행기간 동안 방역 규제로 인해 효도 관광이 진행되지 못해 아쉬웠다"라며 "이번 효도 관광을 통해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돼 기쁘다"고 전했다.

김원홍 기자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