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개·고양이는 부족하지 않아"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종교 교황, “개·고양이는 부족하지 않아"
종교

교황, “개·고양이는 부족하지 않아"
"아이들 부족할 뿐”

토론토중앙일보 2024-05-10 0
프란치스코 교황이 10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컨퍼런스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로마 EPA=연합뉴스
프란치스코 교황이 10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컨퍼런스에 참석해 연설하고 있다. 로마 EPA=연합뉴스

(국제) 프란치스코 교황이 10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컨퍼런스에 참석해 “아이들이 부족하다”며 정부에 일과 육아가 양립하는 환경을 조성해달라고 밝혔다.

안사(ANSA),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교황은 이날 “출생아 수는 사람들의 희망을 나타내는 첫 번째 지표”라며 “유럽은 점점 더 늙고 지치고 체념한 대륙으로 변해가고 있다”고 했다.

그는 “아이들로 채워져야 할 집이 물건으로 가득 차 매우 슬픈 장소가 돼가고 있다”며 “강아지와 고양이는 부족하지 않다. 다만 아이들이 부족할 뿐”이라고 말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정부가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효과적인 정책과 과감하고 구체적이며 장기적인 비전이 필요하다고 했다.

그는 “어머니가 일과 육아 중 하나를 선택할 필요가 없게 해야 한다”며 “젊은 부부에게 안정적인 일자리와 주택 구입의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청년들에게는 “미래가 불안하고 저출산이나 전쟁, 전염병, 기후 변화 속에서 희망을 잃지 않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안다”며 “하지만 포기하지 말고 믿음을 가지라”고 밝혔다.

교황은 무기 산업과 피임약 업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토론토중앙일보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