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근 목사, 17번째 신간 발행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문화 김성근 목사, 17번째 신간 발행
문화

김성근 목사, 17번째 신간 발행
51가지 심리법칙에 맞춰 제시

토론토중앙일보 2024-06-10 0

(토론토) 김성근 목사(미시사가우리교회 담임)가 [마음의 성경적 법칙]이란 제목으로 17번째 신간을 발행했다. [마음의 성경적 법칙]은 각 서점에서 말일까지 e북(정가 1만원)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마음의 성경적 법칙]은 독일에서 가장 많이 고민했던 51가지 상담 과제를 심리 법칙에 따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한 《마음의 법칙》의 목차를 그대로 차용하여, 성경 서사 속에서 어떤 사람들이, 무엇을 하며 이러한 과제들에 대응하고 있는 지 보여준다. 원서의 기독교 판이라 볼 수 있다. 특히 심리 법칙과 성경 내러티브를 연결하는데 최근에 급부상한 인공지능 서비스 중, 쳇지피티와 코파일럿을 사용함으로 에디톨로지 editology의 가능성에 도전하고 있다.

[마음의 성경적 법칙]의 요약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 사이에서 여러 성경 인물들이 겪었던 심리적 고민과 대안적인 방향이 무엇이었는지를 ‘감정 사용법, 리프레이밍, 습관화, 기본적 귀인 오류, 점화 효과’ 등 51가지 심리법칙에 맞춰 제시한다. 결론적으로 편저자가 제시하는 ‘인생 승리의 길’을 통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대안을 기독교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마음의 성경적 법칙]은 대중들이 사랑한 심리학 저서의 아이디어들을 기독교적으로,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 지 여실히 보여준다.

재벌 총수 연설문 작성자로서, 30년 넘게 매 주일 교회에서 설교한 설교자로서 창조적인 글쓰기를 해 온 편저자는 정보 홍수 시대에 지금 여기서 나에게 맞는 서사가 무엇인지, 그것을 어떻게 편집할 수 있는 지 이 책에서 예시하고 있다.

책 내용에 따라 1년 52주에 맞춰 천천히 읽어 가며 일상을 살다 보면 기독교인은 자신이 이미 들었던 성경 서사의 새로운 의미를 재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토론토중앙일보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