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세이프To' 건물 평가 웹페이지 출시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경제 '렌트세이프To' 건물 평가 웹페이지 출시
경제

'렌트세이프To' 건물 평가 웹페이지 출시
존 토리시장 '세입자권리 보호 위한 프로그램'

권우정 기자 2021-10-12 0
사진출처 Narcity
사진출처 Narcity

(토론토) 토론토에서 아파트나 콘도를 임대 또매 구매할 계획이 있는 사람이 알아두면 좋은 소식이 있다.

토론토시는 아파트와 콘도의 건물을 평가하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렌트세이프토(RentSafeTo)'웹페이지를 오픈했다고 알렸다.

이 웹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입주하길 원하는 콘도나 아파트 주소를 입력하면 그 건물에 대한 자세한 평가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건물 평가에 반영되는 요소는 경비 보안수준, 로비상황, 엘리베이터와 주차장 상태 등이 포함되며 각 항목을 1점에서 5점까지 주어진 점수를 합산해 총 100점으로 건물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렌트세이프To의 건물평가에서 50점 이하의 점수를 받을 경우 해당 건물은 모든 공동구역에 대한 전체 검사를 받아야 한다.

토론토시 관계자는 "토론토내 3층 이상, 10세대 이상의 임대부동산 건물 소유자는 '렌트세이프To'에 등록해야 한다"며 "프로그램 규칙에 따라 건물 소유주는 공공장소의 청결 및 해충 검사와 같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고 말했다.

존 토리 시장은 렌트세이프To와 관련해 "이 프로그램은 세입자에 대한 권리를 보호하고 도움을 주기 위한 단계"라며 "아파트 및 콘도 건물 소유주와 경영진에게 합당한 책임을 부여하고 예비 세입자가 새 집을 찾을 때 도움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론토 시가 공개한 건물 평가 확인 웹페이지는 다음의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다.

https://www.toronto.ca/community-people/housing-shelter/rental-housing-tenant-information/rental-housing-standards/apartment-building-standards/rentsafeto-for-building-owners/rentsafeto-building-evaluations-and-audits/rentsafeto-map/#location=&lat=&lng=

권우정 기자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