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해외팬들 '한국 김치 인증' 열풍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연예 방탄해외팬들 '한국 김치 인증' 열풍
연예

방탄해외팬들 '한국 김치 인증' 열풍
BTS의 글로벌 영향력 다시한번 느껴

송혜미 기자 2021-06-20 0

(국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한국의 김치 인증 열풍이 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방탄소년단(BTS)이 한국의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함께 촬영한 '달려라 방탄'이라는 예능프로그램에서 직접 김치만들기에 도전하면서 전세계 방탄소년단 팬들에게 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백종원씨는 김치의 특징과 조리법을 소개하며 김치가 한국 음식인 것을 강조했으며 방탄소년단과 해당 조리법을 이용해 김치를 만들었다.

이를 시청한 방탄소년단의 고정팬 아미(ARMY:방탄소년단 공식팬클럽 명칭)와 해외팬들은 각종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처럼 직접 담근 김치를 인증하는 등 한국 김치 알리기에 동참했다.

방탄의 해외팬들은 직접 담근 김치와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인증샷을 올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의 김치를 홍보했다.

이 상황을 접한 국내 네티즌은 방탄소년단의 영향력에 대해 놀라워하며 방탄소년단 팬들에게 감사의 댓글을 달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중국이 한국의 김치를 자기의 고유문화라고 억지를 부리고 있는 가운데, 방탄소년단이 한국의 김치를 아미를 통해 전세계에 알렸다"며 "그 어떠한 홍보대사보다 더 뛰어난 것 같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한국문화 알리기는 이 뿐만이 아니었다.

지난 13일(일)에 열린 데뷔 8주년 콘서트에서 모든 멤버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한국의 아름다운 한복에 대해 전세계 젋은세대로부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송혜미 기자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