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기전 가볼만한 무료 야외전시회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문화 봄이 오기전 가볼만한 무료 야외전시회
문화

봄이 오기전 가볼만한 무료 야외전시회
추운 겨울 마음을 녹여줄 국제 인기전시회

성지혁 기자 2022-02-13 0
사진출처 Moon Garden
사진출처 Moon Garden

(토론토) 최근 불어닥친 폭설과 한파로 몸과 마음이 얼어붙은 사람들을 포근하게 녹여줄 야외 전시회가 토론토 곳곳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야외 전시물이 도시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으며 쌓인 눈과 함께 장관을 이루고 있다.

전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전시회와 각종 행사들을 방문해 견문과 지식을 넓혀보자.

올 겨울이 가기 전에 따스한 마음을 나누고 싶은 지인과 함께 꼭 방문해보자.


● 문가든 전시회 (Moon Garden)

위치: 120 Adelaide St. W., Toronto
기간: 2022년 2월 7일 - 3월 5일 / 오후 5시 30분부터

문가든 전시회는 최대 3미터 높이의 빛나는 구체로 장식된 옥외 예술전시회로 베이징, 브뤼셀, 예루살렘, 모스크바, 워싱턴 D.C, 멕시코시티, 메델린, 휴스턴 등 전 세계 20여개 도시에서 개최된 바 있는 국제 행사이며 이번에 처음으로 토론토에서 열린다.

Moon(달)이라는 이름처럼 다양하고 다채로운 애니메이션과 디자인으로 구성된 구체 사이를 걸으며 사진을 남기거나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행사기간에만 운영하는 카페에서는 따뜻한 음료와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매주 수요일 - 금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식사비 별도)


● 노르딕 라이츠 (Nordic Lights)

위치: 235 Queens Quay W (Harbourfront Centre)
기간: 2022년 1월 27일 - 2월 21일 / 오후 5시 - 10시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등 북유럽 출신 예술가들의 화려한 조명 장식들이 전시되고 있는 노르딕 라이츠는 다운타운 하버프론트 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6가지의 몰입형 조명 장식물로 화려하게 꾸며져있어 이곳을 방문해 찍은 사진들이 소셜미디어에서도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노르딕 라이츠는 캐나다와 북유럽간의 문화교류를 위해 진행되고 있는 노르딕 브릿지(Nordic Bridge) 중 하나이며 올해 내내 하버프론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윈터 스테이션스 (Winter Stations)

위치: 1675 Lake Shore Blvd E (Woodbine Beach)
기간: 2022년 2월 21일 - 3월 31일

매년 겨울, 온타리오호 우드바인 해변에는 겨울동안 사용하지 않는 인명구조 탑을 활용한 국제 디자인대회가 열린다.

올해는 '역경을 이겨내고 어려움을 회복하는 능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들을 응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90개국 이상의 예술가들이 참여해 작품을 출품했으며 최종적으로 4개에서 6개의 작품이 최종 선정되어 대중에 공개된다.

성지혁 기자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