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2024년 하계 올림픽이 26일(금) 개막식과 함께 공식적으로 파리에서 개막된다.
캐나다 선수들은 브랜드 룰루레몬에서 제공하는 최신 올림픽 의상을 입고 참여할 예정이다. 그러나 대중들은 2024년 팀 캐나다 x 룰루레몬 올림픽 의상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이번 의상 디자인을 비판하고 있다.
올해 컬렉션에는 398달러의 봄버 자켓, 298달러의 판초, 198달러의 후드티, 168달러의 조깅 바지, 그리고 98달러에 판매되는 티셔츠 등이 포함되어 있다.
대화의 중심은 가격보다는 디자인에 집중되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의상 디자인에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사용자 중 한 명은 이번 캐나다 팀 x 룰루레몬 올림픽 유니폼의 얼룩진 붉은 모티브를 TV 드라마 덱스터에서 본 피흘림 패턴과 비교하기도 했다.
룰루레몬의 X 계정에 댓글을 남긴 한 사용자는 "부끄러운 캐나다팀 올림픽 유니폼을 디자인할 때 술을 마신 상태였나요? 역사상 가장 추한 잠옷 같네요! 왜 피흘림 모양을 선택했죠? 이 망작에 대해 더 많은 반응을 들을 수 있기를!" 이라고 썼다.
다른 사용자는 "룰루레몬,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 거죠?! 역사상 본 적 없는 최악의 올림픽 복장입니다. 다시는 올림픽 위원회 근처에 얼씬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당신들의 디자인은 혐오스럽습니다." 라고 썼다.
많은 사람들은 또한 룰루레몬 브랜딩의 가시성 때문에 문제를 제기했다. 룰루레몬 로고와 캐나다 팀 로고는 크기는 비슷하지만, 많은 경우 룰루레몬 로고의 붉은색 바탕의 흰색 로고 구성이 팀 캐나다의 붉은색 바탕의 흰색 로고보다 더 좋은 대비 효과가 있다.
룰루레몬이 캐나다 팀 의상으로 인해 반발을 겪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전에도 2022년 겨울 올림픽에서 해당 브랜드의 의류가 비판을 받았다.
기타 브랜드에서도 비슷한 반응을 얻은 적이 있다. 2021년 도쿄 하계 올림픽 재일정 시간대에 판매된 The Bay의 "캐나다 턱시도" 역시 그랬다.
이지현 기자 (news@cktimes.ne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