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업체 최대 5천달러 방역비 지원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경제 소규모업체 최대 5천달러 방역비 지원
경제

소규모업체 최대 5천달러 방역비 지원
자격조건 충족업체에 한해...신청 서둘러야

이수진 기자 2020-11-01 0

(캐나다) 로얄뱅크(RBC)와 온타리오주 상공회의소, 연방정부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규모 업체들을 위해 1천 4백만달러 이상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캐나다소규모업체연합지원금(Canada United Small Business Relief Fund)'라 불리는 이 지원금은 신청요건이 충족되는 소규모 사업체에 최대 5천달러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연매출 15만달러에서 3백만달러이하에 75명 미만의 직원을 둔 중소기업체로서 100만달러 이상의 상업보험에 가입 중이어야 한다.
또한 2020년 3월 1일 이전에 정부에 등록된 업체 중에서 2020년 9월 1일 이후에도 영업 중인 업체에 한해 가능하다.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은 2020년 3월 15일 코로나 팬데믹이후 발생한 비용에 한해 크게 3가지로 나뉜다.
1. 마스크, 손세정제 등 개인보호장비 구입에 사용된 비용과 코로나로 인한 정부의 방역 지침을 지키기 위해 시행한 보수 작업비용, 그리고 온라인 등 전자상거래를 위해 기기 등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사용된 비용 등 3가지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다.

★평가기준
지원금을 받고자 하는 업체는 신청서를 제출해야하며 자격조건을 충족할 경우, 지원금이 처리되기 까지는 영업시간 기준 약 40일 소요되며,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신청서는 처리되지 않는다. 정부관계처는 모든 조건을 검토 후 지원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중요한 점은, 한번 지원할 경우 재지원이 불가능하므로 자격 요건을 잘 확인한 후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지난 26일(월)부터 접수를 시작한 이 지원금 제도는 금액이 한정되어 있어 연방정부의 지원금액에 도달할 경우 조기 마감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자격 조건을 충족할 경우 서둘러야 신청해야 한다.

이 외에 자세한 사항은 아래 온타리오주 상공회의소 웹사이트를 참조하기 바란다.

https://occ.ca/canada-united-small-business-relief-fund/

이수진 기자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