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즈베즈다전 멀티골로 차범근과 타이…기립박수 받으며 교체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스포츠 손흥민, 즈베즈다전 멀티골로 차범근과 타이…기립박수 받으며 교체
스포츠

손흥민, 즈베즈다전 멀티골로 차범근과 타이…기립박수 받으며 교체

2019-10-24 0
유럽 통산 121호 골을 기록한 손흥민이 차범근 전 감독이 보유한 한국인 유럽 최다 골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로이터=연합뉴스]
유럽 통산 121호 골을 기록한 손흥민이 차범근 전 감독이 보유한 한국인 유럽 최다 골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로이터=연합뉴스]

손흥민(27·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츠르베나즈베즈다 경기에서 멀티 골을 터뜨리며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보유하고 있는 한국인 유럽 최다 골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세르비아 클럽 츠르베나즈베즈다와의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3차전 경기에서 전반전에만 2골을 터뜨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의 선제골로 1-0으로 앞서고 있던 전반 16분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에릭 라멜라의 크로스를 왼발 슈팅으로 연결하며 득점포를 가동했다.




 
이어 전반 44분에는 탕기 은돔벨레의 패스를 골 지역 왼쪽에서 가볍게 밀어 넣으며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이번 경기에서 유럽 무대 통산 120, 121호 골을 달성한 손흥민은 차 전 감독이 보유한 한국인 유럽 최다 골 기록과 타이를 이뤘다.
 




후반 23분 에릭 다이어와 교체된 손흥민은 기립박수를 받으며 경기장을 빠져나왔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멀티 득점, 에릭 라멜라의 골로 5-0 대승을 거둔 토트넘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첫 승리를 기록했다.
 




정혜정 기자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