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 대표, 정치 게임에 휘말리지 않겠다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정치 싱 대표, 정치 게임에 휘말리지 않겠다
정치

싱 대표, 정치 게임에 휘말리지 않겠다
NDP 싱 대표, 불신임 협력 거부

김태형 기자 2024-11-01 0
자그밋 싱 신민주당(NDP) 대표. 싱 대표 X(구 트위터) 게시물 캡쳐. @theJagmeetSingh
자그밋 싱 신민주당(NDP) 대표. 싱 대표 X(구 트위터) 게시물 캡쳐. @theJagmeetSingh

(오타와) 자그밋 싱 연방 신민주당(NDP) 대표는 퀘벡 블록과 보수당이 자유당 정부를 무너뜨리기 위해 협력을 요구하는 가운데, 이에 협력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30일(수) 밝혔다. 현재 NDP는 저스틴 트뤼도 총리가 이끄는 소수 자유당 정부와 조기 선거 사이에서 균형을 잡고 있는 위치에 있으며, 보수당과 퀘벡 블록은 이를 무너뜨리기 위한 불신임 투표를 추진 중이다.

지난 29일(화), 이브-프랑수아 블랑셰 연방 퀘벡 블록 대표는 불신임 투표를 통해 자유당을 집권 여당 지위에서 끌어내릴 준비가 되어 있다며 NDP에 협력을 요청했다. 그러나 보수당과 블록은 단독으로 불신임에 필요한 의석수를 확보하지 못해, 자유당과 NDP의 동의가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는 상황이다.

싱 대표는 이에 대해 “보수당과 블록의 정치적 게임에 휘말리지 않겠다”며 단호한 입장을 표명했다. 특히 그는 피에르 폴리에브 연방 보수당 대표를 ‘(king cut, 역주: 왕위 찬탈의 느낌)’라는 별명으로 지칭하며 “그들이 정국을 좌우하도록 두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싱 대표는 “현재 자유당을 지지하는 것은 아니지만,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조기 선거를 야기하지 않을 것”이라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그는 “어떤 법안이나 발의안이든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방향이라면 검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수당은 올 가을 들어 이미 두 차례에 걸쳐 소수 자유당 정부에 대한 불신임 투표를 시도했으나, NDP와 블록의 지지를 얻지 못해 모두 부결된 바 있다.

한편, 블랑셰 대표는 지난달 자유당에 노인 연금 확대와 공급 관리 체계 보호 법안을 연내에 통과시키지 않으면 선거를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나 자유당이 이 요구를 충족하지 못하자, 블랑셰 대표는 “다음 불신임 투표에서 자유당 정부가 무너질 위험이 크다”고 경고하며 정국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김태형 기자 (edit@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