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노인에게 효과 제한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사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노인에게 효과 제한
사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노인에게 효과 제한
65세 이상 노인은 화이자, 모더나 접종 권장

박혜원 기자 2021-03-03 0

(토론토) 캐나다 국립접종자문위원회(NACI; National Advisory Committee on Immunization)가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을 65세 이상 연령층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NACI는 웹사이트를 통해 현재 최대한 얻을 수 있는 과학적 지식에 따라 65세 이상 연령층에 대해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능이 제한적이라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안전하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65세 이상 연령층에는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이 더 우수한 효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임상시험 결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예방 효과는 62%로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의 95%에 비해 그 효과가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에 온타리오주 크리스틴 엘리엇 보건부 장관은 자문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65세 이상 연령층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엘리엇 장관은 조만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계획안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하며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은 비교적 보관이 쉬운 탓에 주민들에게 더욱더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일(수) 엘리엇 장관에 따르면 전날인 2일(화) 오후 8시를 기준으로 온주 보건당국은 총 75만 4,419회분의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박혜원 기자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