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복 20달러로 여행할 수 있는 TOP 8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문화 왕복 20달러로 여행할 수 있는 TOP 8
문화

왕복 20달러로 여행할 수 있는 TOP 8
GO 트랜짓으로 떠나는 저렴한 당일치기 여행

김태형 기자 2024-06-23 0
GO 트랜짓(GO Transit) 공식 X 계정 캡쳐. @GOtransit
GO 트랜짓(GO Transit) 공식 X 계정 캡쳐. @GOtransit

(토론토) 토론토와 그 주변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GO 트랜짓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와 매력적인 온타리오의 작은 마을이 많이 있다.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왕복 20달러 이하로 이용할 수 있는 노선들이 준비되어 있다.

GO 트레인이나 GO 버스를 이용해 토론토 광역지역(GTA)과 골든 호스슈(Golden Horseshoe) 지역을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다. 예산을 절약하려면 도시에서 가까운 트랜짓 정류장으로 가야 한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토론토와 그 근처에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다음은 유니언 스테이션에서 GO 트랜짓을 이용해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목적지와 요금, 그리고 각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들이다.

루즈 (Rouge)
레이크쇼어 이스트GO 트레인을 타고 스카보로의 루즈 힐(Rouge Hill) 역으로 갈 수 있다. 티켓은 편도 7.90달러, PRESTO 카드는 6.65달러로 왕복 요금은 각각 15.80달러 또는 13.30달러이다. 역 근처의 워터프런트 트레일을 따라 루즈 해변(Rouge Beach)로 갈 수 있으며, 룻아웃 다리(Lookout Bridge)에서는 호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로렌스 애비뉴 이스트를 따라가면 루즈 국립 도시공원(Rouge National Urban Park) 내의 보드워크 트레일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국립 공원의 입장은 무료다.

포트 크레딧 (Port Credit)
레이크쇼어 웨스트 라인의 GO 트레인을 타고 미시사가의 포트 크레딧(Port Credit) 지역으로 갈 수 있다. 티켓은 7.15달러, PRESTO 카드는 6.02달러로 왕복 요금은 각각 14.30달러 또는 12.04달러이다. 포트 크레딧에서는 메모리얼 파크(Memorial Park), 등대, 강을 지나는 보드워크 등을 탐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레스토랑과 상점을 즐길 수 있다.

옥빌 (Oakville)
레이크쇼어 웨스트 GO 트레인은 미시사가 서쪽의 옥빌(Oakville)에 정차한다. 티켓은 9.70달러, PRESTO 카드는 8.16달러로 왕복 요금은 각각 19.40달러 또는 16.32달러이다. GO 역에서 도심까지 가까워 메인 스트리트를 탐험할 수 있으며, 여러 레스토랑과 카페, 상점을 즐길 수 있다. 도심을 지나면 호수와 공원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스카보로 (Scarborough)
레이크쇼어 이스트 GO 트레인을 타고 유니언 스테이션에서 스카보로 역으로 갈 수 있다. 티켓은 4.40달러, PRESTO 카드는 3.70달러로 왕복 요금은 각각 8.80달러 또는 7.40달러이다. 역에서 도보 거리 내에 있는 스카보로 블러프(Scarborough Bluffs)와 온타리오 호수를 구경할 수 있다.

유니온빌 (Unionville)
스토우프빌(Stouffville) 라인의 GO 트레인을 타고 유니온빌에 도착할 수 있다. 티켓은 9.25달러, PRESTO 카드는 7.78달러로 왕복 요금은 각각 18.50달러 또는 15.56달러이다. 유니온빌에서는 다양한 상점과 활동, 레스토랑을 즐길 수 있으며, "길모어 걸스(Gilmore Girls)"의 파일럿 에피소드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메이플 (Maple)
배리(Barrie) 라인의 GO 트레인을 타고 메이플로 갈 수 있다. 티켓은 8.15달러, PRESTO 카드는 6.86달러로 왕복 요금은 각각 16.30달러 또는 13.72달러이다. 메이플에서는 자연 보호구역의 트레일을 탐험할 수 있다.

스트리트빌 (Streetsville)
21E 또는 21B GO 버스를 타고 스트리트빌 GO 역으로 갈 수 있다. 티켓은 9.80달러, PRESTO 카드는 8.25달러로 왕복 요금은 각각 19.60달러 또는 16.50달러이다. 스트리트빌에서는 작은 마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빌리지 스퀘어(Village Square)와 다양한 레스토랑을 즐길 수 있다.

미미코 (Mimico)
레이크쇼어 웨스트 트레인을 타고 미미코로 갈 수 있다. 티켓은 4.40달러, PRESTO 카드는 3.70달러로 왕복 요금은 각각 8.80달러 또는 7.40달러이다. 미미코에서는 현지 상점과 워터프런트 공원(Waterfront Park), 호수와 토론토 스카이라인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김태형 기자 (edit@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