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크지역 레드존 이동, 실내영업 시작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사회 요크지역 레드존 이동, 실내영업 시작
사회

요크지역 레드존 이동, 실내영업 시작
변경된 새 레드존(통제지역) 규정안내

이수진 기자 2021-02-22 0

(토론토) 토론토, 필, 노스 베이-페리 사운드 지역과 함께 '코로나 핫스팟'지역으로 분류됐던 요크 지역이 22일 월요일부터 자택대피령을 종료하고 레드(통제)지역으로 분류되어 제한된 경제활동을 재개한다.

반면 토론토, 필, 노스 베이-페리 사운드 지역은 자택대피령을 오는 3월 9일까지 2주 연장한다.

스틸 선상을 사이에 두고 식당과 비필수업체 업주들의 희비가 엇갈리는 일이 한번 더 벌어졌다.

요크지역 마캄시 프랜트 스카피티 시장은 마캄시 비즈니스 업체가 사업을 재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지만 엄격한 제한 조치 안에서 영업이 재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카피티 시장은 모든 실내 모임에 대해 강력한 감시를 할 것이며 식료품점의 수용 인원을 50%로 제한하고 대형 소매점과 쇼핑몰 등도 인원을 25%로 제한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래는 변경된 레드(통제)존  조치 및 세부사항이다.


■ 공개 행사, 사교 모임, 결혼식, 장례식, 종교서비스 등

- 공개적인 행사 및 사교 모임은 실내 5명, 실외 25명으로 제한한다.

-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종교 서비스, 결혼식, 장례식 등은 실내의 경우 수용 가능 인원의 30% 범위 안에서 모임이 가능하고 야외의 경우는 100명으로 제한한다.


■ 레스토랑, 술집, 기타 식음료 업소

- 물리적 거리를 유지한 가운데 실내는 최대 10명으로 제한한 가운데 영업이 가능하다.

- 주류를 포함한 야외 식사, 테이크아웃, 드라이브 스루,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뷔페 형식의 서비스는 허용되지 않는다.

- 한 테이블에 최대 4명까지 앉아서 식사할 수 있다.

- 모든 손님들의 연락처 정보를 받아야 한다.

- 식사를 할 때에만 마스크를 벗을 수 있으며 이를 제외하고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 오후 10시부터 오전 5시까지는 영업하지 못한다.

- 알코올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만 판매 및 서빙이 가능하다. 또한 오후 10시 이후로는 알코올 섭취는 금지된다.


■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시설

- 항상 2m 이상 거리를 둬야 한다.

- 사회적 거리를 둔다는 전제 하에 웨이트기구 등 운동 기구가 있는 실내에서는 10명으로 제한한다.

- 정상적인 대화가 가능하도록 음악 볼륨을 최대한 낮게 해야 한다.

- 실내 수업 10명, 실외 수업 25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훈련을 제외하고 팀스포츠를 위한 연습 게임이나 시합은 금지된다.

- 관중의 입장은 불가능하지만 18세 이하의 청소년들은 1명의 보호자나 부모가 동행할 수 있다.


■ 소매업체

- 슈퍼마켓을 비롯해 식료품을 판매하는 매장, 편의점, 약국은 수용 가능 인원의 75%까지 입장할 수 있다.

- 대형 백화점, 주류 판매점, 철물점, 가든 센터를 포함한 그 외의 소매 업체는 수용 가능 인원의 50%까지 입장 가능하다.

- 모든 업체들은 인원 제한 수를 공개해야한다.


■ 개인 관리 서비스

- 산소바, 사우나 등의 시설은 영업을 재개하지 못한다.

- 미용실 등의 업체는 영업을 재개할 수 있으나 마스크를 모두 착용해야한다. 서비스의 특성상 안면 가리개를 벗어야 하는 업체는 영업이 금지된다.


■ 카지노, 빙고홀 및 기타 게임 시설

-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시설은 실내 10명, 실외 25명으로 인원을 제한한 채 영업이 가능하다.

- 테이블 게임은 금지된다.

- 식음료를 먹고 마실 때를 제외한 모든 상황에서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 오후 10시부터 오전 9시까지 알코올 섭취는 금지된다.

- 모든 입장객의 연락처 정보를 받아야 한다.


■ 영화관

- 드라이브 인 영화관은 영업을 재개할 수 있다.


■ 공연 예술 시설

- 관중의 입장은 금지된다.

- 드라이브인 공연은 허용된다.

이수진 기자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