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캐나다한국인배 오픈 탁구대회 성료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이민 제2회 캐나다한국인배 오픈 탁구대회 성료
이민

제2회 캐나다한국인배 오픈 탁구대회 성료
캐나다 한인동포 사회에 따뜻한 스포츠 문화 행사

토론토중앙일보 2025-02-24 0
개회사를 전하고 있는 동덕명 회장(좌)과 개회식에 참석하고 있는 경기 참가자들 [토론토 중앙일보]
개회사를 전하고 있는 동덕명 회장(좌)과 개회식에 참석하고 있는 경기 참가자들 [토론토 중앙일보]

(토론토) 캐나다 한인들의 건강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제2회 캐나다한국인배 오픈 탁구대회가 지난 2월 22일(토) 오전 9시 토론토소망교회(81 Curlew Dr. North York)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제2회 캐나다한국인배 오픈 탁구대회는 캐나다 한국인과 생활체육탁구협의회(회장 동덕명)가 공동 주최하고 생활체육탁구협의회 소망탁구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탁구동호인을 위해 열리는 대축제의 장이 되었다.

탁구 동호인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캐나다 한인동포 사회에 따뜻한 스포츠 문화 행사의 시발점이 되었다.

이번 대회는 갤러리아 수퍼마켓이 단독 후원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후원업체가 제공하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다.

또한 주최측이 준비한 따끈한 육개장으로 점심 식사를 마친 후 다시 열띤 경기를 펼쳤으며 늦은 오후가 되어 당 충전을 위해 주최측이 준비한 바나나와 빵은 간식으로 적격이었다. 주최측은 행사를 마친 후 저녁 식사로 BBQ도 무료로 제공하여 하루 온종일 탁구를 치며 동호인들 간의 친교를 가질수 있는 장을 열어 주었다. 추운 겨울 날씨 였지만 경기장의 열기만큼은 한여름을 방불케 했다.

이번 대회는 총 86개 팀이 참가했으며 경기 종목은 일반부, 시니어부(남 65세이상, 여 60세이상)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일반부는 단체전 4개팀, 오픈 챔피언부 9개팀, 단식1부 6개팀, 2부 7개팀, 3부 4개팀 그리고 복식 1부6개팀, 2부 6개팀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시니어부는 단체전 4팀, 오픈 챔피언부 5개팀, 단식 1부 3개팀, 단식2부 4개팀, 단식3부 7개팀, 남자복식 1부 4개팀, 남자복식2부 4개팀, 여자복식 4개팀, 혼합복식 9개팀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Gkkv5ptWUAA2twQ?format=jpg&name=medium
일반 챔피언부의 결승전을 치르고 있는 박영준, 강민재 선수

일반 챔피언부의 결승전은 박영준 선수와 강민재 선수의 맞대결이 되었다. 강민재 선수는 박영준 선수의 제자였으며 탁구에 입문한지 몇 년 안된 신인 선수로 중학교 2학년 재학중인 학생이다. 두 선수의 결승전은 스승과 제자의 대결로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강민재 선수가 실점을 했을 땐 부모의 마음으로 안타까워하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 생활체육탁구협의회장 배 우승을 차지했던 박영준 선수는 배태랑 다운 실력으로 강민재 선수와의 경기를 리드해 나갔다. 결국 경기는 세트 스코어3:0으로 저력의 박영준 선수의 우승으로 끝났다.

GklL9n3WcAEjvEp?format=jpg&name=4096x4096
제2회 캐나다한국인배 오픈 탁구대회 경기중인 선수들 화보

모든 경기는 당일 대진 추첨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우승자 와 준우승자는 다음과 같다.
[일반부]
오픈 챔피언부 : 우승-박영준, 준우승-강민재
단체전 : 우승-서부장로교회 팀, 준우승-outside팀
단식 1부 : 우승-조준환, 준우승-이원규
단식 2부 : 우승-맹준영, 준우승-강수창
단식 3부 : 우승-박재홍, 준우승-오지성
복식 1부 : 우승-이순상, 이재수 팀, 준우승-김성국, 조혜경 팀
복식 2부 : 우승-조영준, 김유태 팀, 준우승-강수창,김기영 팀

[시니어부]
오픈 챔피언부 : 우승-김성국, 준우승-구택완
단체전 : 우승-소망탁구회B팀, 준우승-Antibe 팀
단식 1부 : 우승-윤정로, 준우승-김미숙
단식 2부 : 우승-한돈수, 준우승-동영옥
단식 3부 : 우승-안규진, 준우승-김정희
남자복식 1부 : 우승-윤영남, 구택완 팀, 준우승-이정배, 이연근 팀
남자복식 2부 : 우승-윤정로, 최재만 팀, 준우승-김복희, 유경준 팀
여자복식 : 우승-동영옥, 김미숙 팀, 준우승-김순희, 안젤라 팀
혼합복식 : 우승-김미숙, 김성국 팀, 준우승-윤영남, 석희경 팀

생활체육탁구협의회 동덕명 회장은 "이번 대회에 많은 탁구 동호인들의 참가해 주셔서 감사 드린다"며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 모두가 최고의 몸 상태로 경기에 임해 주었고 최선을 다해 주신 86개 팀에게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생활체육 탁구 협의회에 관한 문의는 동덕명 생활체육탁구협의회 회장 (647)779-7300, 김미숙 부회장(647)668-2302, 김성국 부회장(416)898-1249, 박상정 총무(647)458-5820, 손선형 총무(416)910-1206, 베로니카한 총무(647)291-3481로 하면 된다.

<수상자들 화보>

GkkwNNmW4AAxohV?format=jpg&name=4096x4096
제2회 캐나다한국인배 오픈 탁구대회 수상자들 화보

토론토중앙일보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