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 2월 1일부터 25% 관세 부과"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경제 "캐나다에 2월 1일부터 25% 관세 부과"
경제

"캐나다에 2월 1일부터 25% 관세 부과"
트럼프, 캐나다는 몹시 나쁜 남용국

토론토중앙일보 2025-01-21 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 백악관에서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 백악관에서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캐나다) 제47대 미국 대통령으로 20일 취임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멕시코·캐나다무역협정(USMCA)의 상대국인 멕시코와 캐나다에 대해 "2월 1일부터 25%의 관세를 부과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의 문답을 통해 "그들은 엄청난 숫자의 (불법으로 월경하는) 사람들을 허용하고 있다. 캐나다는 몹시 나쁜 남용국"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대선 승리 직후에 불법 이민 및 마약 유입 방지에 노력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취임 당일 멕시코와 캐나다에는 각 25%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다. 중국산 제품엔 60%의 징벌적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관세 수입 징수를 담당할 '세외수입청'이라는 새로운 기관을 설립하겠다고도 밝혔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현할지는 여전히 내부 논의 중이다.

토론토중앙일보 (news@cktimes.net)

댓글목록

profile_image

김치맨님의 댓글

김치맨 작성일

'원님행차에 나팔분다' 는 속담이 있습니다.
원님 행차 덕택에 이득을 본다는 뜻이지요.
트럼프대통령의 25% 관세부과 방침을 계기/핑계/구실로
더그 포드 온주 주총리는 조기총선을 실시할겁니다.
이미 확정된  총선 실시!~ 문제는 그 시기!

[김치맨 예언] 온주 조기총선은 4월 3일 실시된다.

온주 조기총선(Early Election)은 언제 치뤄질까?

Ford signals early election may be top of mind: ‘We need a clear mandate’
“We need a clear mandate — not for tomorrow, not for the next day, for four years of dealing with our American friends,” Ford said.(City News, 2025.01.21)

이제 이달 말 아니면 2월초에 조기선거 발표하겠지요? 주총독의 의회해산 선언(물론 형식일뿐!)후 36일-60일 사이에 선거를 치루어야 함!
만일 2월3일 발표하면 빠르면 3월 둘째 주- 늦어도 4월 첫째주 사이에 선거! 그런데 봄방학(Spring Break)이 3월 둘째주!
그래서 김치맨은 3월 20일부터 4월 10일 사이에 온주 조기총선이 실시 될 걸로 예상! 그런데 온주총선은 통상 6월 첫째 목요일에 실시토록 규정돼 있으니까,
이번 총선은 4월 첫째 목요일!
4월 3일에 실시될 거라는 게 김치맨의 예언! ㅋㅋㅋ
(믿거나 말거나!)
-쪽집게 도사 김치맨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