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하얀 모래와 반짝이는 물이 있는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진다. 이러한 장소가 카리브해 같은 먼 곳에만 있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에도 이국적인 매력을 자랑하는 해변이 있다. 바로 밴쿠버에서 북쪽으로 약 5시간 거리, 톰슨-니콜라(Thompson-Nicola)에 위치한 존슨 호수(Johnson Lake)다.
존슨 호수는 주변을 둘러싼 소나무와 지역의 석회암 덕분에 터키석 색의 맑은 물을 자랑한다. 존슨 호수 리조트에 따르면, 이 호수는 연중 내내 지하수와 겨울철 녹은 눈으로 물이 공급되어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이곳은 수영, 패들보드, 물놀이, 일광욕 등 다양한 여름철 활동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호수 주변에는 해변이 없지만, 여전히 호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스테이케이션을 원한다면, 근처의 존슨 호수 레크리에이션 사이트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이 캠핑장은 선착순으로 이용 가능하다.
존슨 호수 외에도 BC에는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다른 여행지가 있다. 그 중 하나는 혼비 섬에 위치한 트리뷴 베이 파크(Tribune Bay Provincial Park)다. 이곳은 약 1킬로미터의 하얀 모래 해변과 여름철 열대에 가까운 기온을 자랑하며, BC에서 가장 따뜻한 해수 수영 장소 중 하나로 꼽힌다. '작은 하와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꼭 방문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
또한, 캐나다에서 최고의 해변으로 선정된 샌 조셉 베이(San Josef Bay)도 BC에 위치해 있다. 밴쿠버 아일랜드에 있는 케이프 스캇 파크(Cape Scott Park)에 자리한 이 해변은 BC 페리를 타고 갈 수 있으며, 모래사장과 맑은 파란 물, 거친 해안 경치를 자랑한다.
김태형 기자 (edit@cktimes.ne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