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긴급재난보조금 접수시작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사회 캐나다 긴급재난보조금 접수시작
사회

캐나다 긴급재난보조금 접수시작

2020-04-08 0

연방정부 CERB 신청 사이트 오픈

연방정부는 6일 오전 6시부터 코로나 긴급재난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를 오픈하고 접수를 시작했다.

이 재난보조금 지원 자격은 계약직 직원, 프리랜서 등 고용보험 자격이 없는 사람들 중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에게 주어지며, 코로나19가 아닌 다른 이유로 일을 그만둔 경우는 해당되지 않는다.

또한 최초 4주동안 소득이 14일 이상 없어야 하며, 지난 12개월간의 소득이 최소 5천불 이상이어야 한다. 기존 고용보험 신청자들은 긴급재난보조금으로 신청이 자동 변경되었다.

이 보조금은 한달에 2천불 씩 최대 4개월 간 지급된다.

[어떻게 신청하는가?]

CRA 내 계정에 로그인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로그인 후 웹사이트 상단의 COVID-19: Canada Emergency Response Benefit에서 신청기간을 선택하고 지원금을 받는 방법이 올바르게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전화로 신청할 경우는 재난보조금 전용 번호인 1-800-959-2019로 전화하면 되는데, SIN넘버를 미리 준비 후 전화하는것이 좋다.

두 서비스 모두 하루 21시간씩 일주일에 7일 가능하며, 동부표준시각 새벽 3시부터 6시까지는 시스템 유지를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긴급재난보조금 신청서에 제공된 정보들은 추후에 입증이 필요할 수도 있다고 정부는 밝혔다.



이수진 기자 news@cktimes.net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