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전역, 하비비스 딥스 리콜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환경·보건 캐나다 전역, 하비비스 딥스 리콜
환경·보건

캐나다 전역, 하비비스 딥스 리콜
알레르기 주의…땅콩 미표기 발견

임영택 기자 0
캐나다 전역에서 리콜 조치된 하비비스(Habibi’s) 딥 제품 [캐나다식품검사청(CFIA) 공식 발표자료]
캐나다 전역에서 리콜 조치된 하비비스(Habibi’s) 딥 제품 [캐나다식품검사청(CFIA) 공식 발표자료]
(캐나다)
캐나다식품검사청(CFIA)이 하비비스(Habibi’s) 브랜드의 지중해식 딥 제품 일부를 전국적으로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치는 성분표에 표시되지 않은 땅콩이 포함된 사실이 확인되면서 내려졌다.

리콜 대상 제품은 주로 알버타와 브리티시컬럼비아(B.C.)에서 유통됐지만, 다른 주나 지역에서도 판매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CFIA에 따르면, 이미 해당 제품 섭취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 사례가 보고된 상태다.

리콜 대상 제품 목록
바바 가누쉬 스모크드 가지 딥 (200g)
후무스 바질 & 갈릭 (240g, 450g)
후무스 베이루트 스타일 자타르 큐민 (240g)
후무스 파이어 로스티드 레드 페퍼 (240g, 450g)
후무스 칼라마타 올리브 타파나드 (240g)
후무스 레바논 스타일 (240g, 450g)
후무스 스리라차 할라페뇨 (200g)

소비자 주의사항
CFIA는 알레르기 반응 위험이 있으므로 리콜된 제품을 섭취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폐기하거나 구입처에 반품해야 하며, 판매•유통•제공도 금지된다.

이번 리콜은 CFIA의 검사 과정에서 발견되었으며, 현재 식품 안전 조사가 진행 중이다. CFIA는 추가적인 리콜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혀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지난 3월 19일(수)에도 같은 브랜드의 레바논 스타일 후무스(450g) 제품이 땅콩 미표기 문제로 리콜된 바 있으며 스위스 샬레 치킨 브레스트 너겟 역시 뼛조각이 포함된 것으로 밝혀져 2025년 2월 19일 캐나다 전역에서 리콜이 실시됐다. 캐나다 육류 포장 식품 가공 회사 올리멜에 의한 리콜로, 부상 사례가 발생하면서 리콜이 발표되었다.

임영택 기자 (edit@cktimes.net)

※한인사회 및 지역사회에서 발생한 사건·사고, 불합리한 관행, 사회적 문제에 대한 제보와 취재 요청은 news@koreadailytoronto.com 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