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벡에서 열리는 겨울 축제 3가지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문화 퀘벡에서 열리는 겨울 축제 3가지
문화

퀘벡에서 열리는 겨울 축제 3가지

토론토중앙일보 2023-12-28 0
몬트리올 빛 축제
몬트리올 빛 축제
퀘벡 아이스호텔(좌) 과 퀘벡 윈터 카니발(우)
퀘벡 아이스호텔(좌) 과 퀘벡 윈터 카니발(우)

(퀘백) 매년 1월부터 3월의 퀘벡은 다양한 겨울 축제로 도시가 들썩인다.
매서운 추위도 날려버릴 퀘벡 지역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 3가지를 소개한다.

퀘벡 윈터 카니발 (기간: 2024.01.25 ~ 02.11)
퀘벡의 겨울 대표 축제인 ‘윈터 카니발’은 삿포로 눈 축제, 하얼빈 국제 빙설제와 함께 세계 3대 겨울 축제 중 하나이다.  퀘벡시의 시장이 축제 마스코트 보놈(Bonhomme)에게 통치권을 상징하는 열쇠를 건네며 시작되는 이 축제는 통치권을 부여 받은 보놈이 카니발의 지휘자가 되어 축제기간 동안 도시 곳곳을 누비며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한다.
보놈과 함께하는 겨울 밤의 환상적인 퍼레이드를 비롯 얼어붙은 세인트 로렌스 강의 얼음을 깨며 달리는 카누 경주, 수영복만 걸친 채 눈밭을 뒹구는 눈 목욕 등 퀘벡에서만 볼 수 있는 진귀한 볼거리들을 만나 볼 수 있다.
1894년에 첫 선을 보인 후 두 차례의 세계대전과 대 공항을 겪으면서 1955년 지금의 카니발의 모습으로 다시 시작된 전통적인 행사로 퀘벡 시민이라면 무조건 즐긴다는 윈터 카니발. 이번 겨울, 동화 같은 도시 퀘벡에서 보놈을 찾아 겨울여행을 떠나보자.

퀘벡 아이스호텔 (기간: 2024.01.04 ~ 03.17)
눈과 얼음으로 지어진 아름다운 건축물인 아이스 호텔은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퀘벡의명소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북미에서 유일한 아이스 호텔이다. 2,300여개의 얼음블록과 15,000톤의 눈으로 지어진 호텔은 매년 짖고 부수고를 반복하며 새로운 테마로 꾸며져 관광객들의 방문을 기다린다. 호텔 내부는 그랜드 홀, 예배당, 아이스 슬라이드 등의 볼거리를 제공하며 실제 투숙이 가능한 객실도 운영한다. 특히 호텔 내부에 위치한 아이스 바에서 즐기는 얼음 잔 칵테일은 이 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50여명의 조각가들의 손에서 완성된 반짝이는 얼음 조각상 들을 둘러보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 보는 것은 어떨까. 춥고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 퀘벡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몬트리올 빛 축제 (기간: 2024.02.22 ~ 03.10)
캐나다 제2의 도시, 몬트리올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야외 겨울 축제 중 하나인 몬트리올 빛 축제가 열린다. 겨울 밤, 몬트리올 일대를 환한 빛으로 밝히는 이 축제는 반짝이는 대관람차를 비롯 도시 전체를 오색 빛으로 물들인다. 특히 이번 축제는 25주년을 맞이해 ‘25 years of lighting up winter’이라는 주제로 더욱 세심하게 준비한 에디션을 선보이며 축제가 진행되는 동안 몬트리올 다운타운 카르티에 스펙터클 광장은 흥미진진한 라이브 쇼, 예술작품 전시, 이벤트가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축제기간 중 몬트리올의 50여개 레스토랑에서는 25명 이상의 셰프들과 와인 화시들이 참여하는 미식축제도 함께 열리니 정통 있는 프렌치 요리부터 현대적인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파란여행’에서는 겨울축제와 퀘벡 여행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퀘벡 2박3일’ 상품으로 매년 많은 고객들을 안내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parantours.com
카카오톡: 파란여행 / 페이스북: parancanada / 인스타그램: parantours /
캐나다본사: (416)223-7767

토론토중앙일보 (news@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