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처치, 스트리트카 운행 중단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사회 킹-처치, 스트리트카 운행 중단
사회

킹-처치, 스트리트카 운행 중단
TTC, 5월부터 노선 우회 조치할 것

임영택 기자 2025-02-25 0
킹 스트리트-처치 스트리트 교차로 공사로 스트리트카 운행 중단
토론토 다운타운. 사진출처=언스플래쉬 @ Jonathan Gong
토론토 다운타운. 사진출처=언스플래쉬 @ Jonathan Gong

(토론토) 오는 봄과 여름, 토론토 도심의 주요 교차로 중 하나인 킹 스트리트 이스트(King Street East)와 처치 스트리트(Church Street)에서 대규모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5월부터 8월까지 스트리트카 운행이 전면 중단된다.

이번 공사는 수도관 유지보수 및 스트리트카 선로 교체를 위한 것으로, 토론토 교통청(TTC)과 토론토시가 협력하여 진행한다. 이에 따라 503 Kingston Road, 504 King, 508 Lakeshore 스트리트카 노선이 우회 운행될 예정이다.

TTC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구간 폐쇄로 인해 스트리트카 운행이 퀸 스트리트(Queen Street)로 우회된다. 이에 따라 스파다이나 애비뉴(Spadina Avenue)에서 브로드뷰 애비뉴(Broadview Avenue)까지 기존 온타리오 라인 공사로 인해 우회 중인 노선과 함께 운행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기존 501 Queen 노선도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크며, 혼잡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TTC는 하루 평균 10만 명 이상 이용하는 승객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여러 교통 대책을 마련했다.


GklMdmoWAAA4VnB?format=png&name=small공사 예상 안내도. 자료출처=TTC 공사 안내 보고서

TTC의 주요 교통 대책
1. 퀸 스트리트 내 주차 제한 구역 확대
2. 추가 정차 금지 구역 지정
3. 좌회전 제한 시간 연장
4.CafeTO 설치 제한
5. 퀸 스트리트 이스트 & 브로드뷰 애비뉴 교차로에 동쪽 방향 전용 차선 설치

이번 공사는 총 4단계로 진행되며, 1•2단계에서는 동서 방향 통행이 유지되지만, 3•4단계에서는 전면 통제될 예정이다.

TTC는 "장기적인 교통 개선을 위한 필수 공사"라며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임영택 기자 (edit@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