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메트로링스(Metrolinx)는 토론토 어퍼 비치스(Upper Beaches)의 협곡을 활용해 GO 확장 프로젝트를 수행한 이후, 해당 지역을 복원하고 개선할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주에 공개된 사진자료를 통해 메트로링스는 레이크쇼어 GO 노선 확장을 위한 궤도 확장 공사가 거의 완료되어 가고 있음을 확인시켰다.
새롭게 조성될 목재 보드워크(판자를 깔아 만든 길)는 기존 흙길을 대체하고, 계곡 양쪽의 기존 보드워크 부분들을 연결하게 될 것이다. 이 보드워크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해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산책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스몰스 크릭(Smalls Creek) 주변에는 수백 그루의 현지 관목과 나무, 기타 식물들이 심어져 자연 서식지를 되살릴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생태계의 다양성을 증진시키고 도시 속 자연환경을 향상시킬 것이다. 특히, 이 지역에는 버튼부시(buttonbush), 아메리칸 위치헤이즐(American witch-hazel), 향기옻나무 등 다양한 식물 종이 식재되어, 곤충 및 소동물들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메트로링스는 이번 프로젝트가 곧 시작될 예정이며, 올해 여름말까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젝트 완료 후, 지역 주민들은 녹지 공간과 새로운 보드워크를 통해 향상된 삶의 질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형 기자 (edit@cktimes.ne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