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토론토에는 이탈리아 정통 요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레스토랑들이 많다.
정성스럽게 만든 파스타와 화덕 피자, 깊은 풍미의 프로틴 요리와 달콤한 디저트까지,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토론토 최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들을 소개한다.
1. 수고(Sugo)
블루어데일 빌리지에 위치한 이탈리아-아메리칸 스타일의 레스토랑으로, 진한 소스의 파스타와 큼직한 미트볼, 치즈가 듬뿍 올라간 파르미지아나, 에스프레소 디저트 등이 인기 메뉴다. 예약을 받지 않아 직접 방문해야 한다.
[수고(Sugo) 공식 홈페이지]
2. 파밀리아 발다사레(Famiglia Baldassarre)
지어리 에비뉴에 있는 이 신선한 파스타 전문점에서는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직접 만든 파스타를 판매하며,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점심 메뉴를 제공한다. 파파르델레, 토르텔리, 뇨끼 등 전통적인 파스타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파밀리아 발다사레(Famiglia Baldassarre) 공식 인스타그램 @famiglia_baldassarre]
3. 줄리에타(Giulietta)
브록턴 빌리지에 자리한 세련된 분위기의 레스토랑으로, 화덕 피자와 파스타는 물론, 시칠리아식 해산물 스튜와 스페인 이베리코 포크 요리가 일품이다. 클래식한 이탈리아 디저트는 이탈리안 음식의 진수를 보여준다.
[줄리에타(Giulietta) 공식 홈페이지]
4. 바 프리마(Bar Prima)
웨스트 퀸 웨스트에 위치한 고급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인 요리를 선보인다. 토마토 트라메치노와 치킨 간 마리토치가 인기 메뉴이며, 정성스럽게 만든 파스타와 그릴 요리, 고급스러운 디저트가 완벽한 마무리를 장식한다.
[바 프리마(Bar Prima) 공식 홈페이지]
5. 구스토 501(Gusto 501)
코크타운의 대표적인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데이트부터 가족 모임까지 다양한 목적에 어울린다. 모레티 맥주와 피자, 안티파스토, 버섯을 곁들인 스트립로인 스테이크, 풍미 깊은 파스타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있다.
[구스토 501(Gusto 501) 공식 홈페이지]
6. 포르지아스(Porzia’s)
오크우드 빌리지에 위치한 이 레스토랑은 정통 라자냐뿐만 아니라, 바레세 소시지와 리코타 뇨끼, 수제 티라미수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맛볼 수 있다. 포르지아스에 방문한다면 칼라마리 프리떼와 포카치아는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포르지아스(Porzia’s) 공식 인스타그램 @porzias_lasagne]
7. 테로니 온 영(Terroni on Yonge)
웨스트 퀸 웨스트와 킹 이스트 등 여러 지점을 가지고 있는 캐주얼 이탈리안 레스토랑. 네오폴리탄 스타일 피자와 전통적인 이탈리안 파스타, 와인 등이 매력적이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주문과 동시에 서빙되는 화려한 음식들, 친절한 서비스로 꾸준히 사랑받는 레스토랑이다.
[테로니 온 영(Terroni on Yonge) 공식 인스타그램
@terroni.to]
8. 피아노피아노 콜본 (Piano Piano Colborne)
2016년 하버드 빌리지에 처음 문을 연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이 레스토랑은 여러 지점을 확장해오며 냉동 피자 사업까지 시작했다. 도우와 파스타를 다루는 뛰어난 솜씨, 다채로운 소스와 신선한 해산물, 그리고 이탈리아 정통 디저트까지 화려한 이탈리안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
[피아노피아노 콜본 (Piano Piano Colborne) 공식 홈페이지]
임영택 기자 (edit@cktimes.net)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