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토레이, 썬칩 & 먼치스 리콜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건강 프리토레이, 썬칩 & 먼치스 리콜
건강

프리토레이, 썬칩 & 먼치스 리콜
살모렐라 오염 우려로 즉각 조치

김태형 기자 2024-05-14 0
프리토 레이 캐나다(Frito-Lay Canada) 공식 홈페이지 캡쳐
프리토 레이 캐나다(Frito-Lay Canada) 공식 홈페이지 캡쳐

(캐나다) 식품회사인 프리토 레이(Frito-Lay Canada)가 살모넬라 오염 가능성으로 인해 썬칩과 먼치스 제품을 리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리콜 대상 제품은 썬칩 하베스트 체다 맛 멀티그레인 스낵(Sunchips Harvest Cheddar Flavoured Multigrain Snacks)과 먼치스 오리지널 스낵 믹스(Munchies Original Snack Mix)로, 해당 제품은 2024년 6월 1일과 7월 15일 유통기한을 갖고 있다. 이들은 조미료 공급업체로부터 제3자가 첨가한 성분이 살모넬라에 오염될 가능성이 있다는 통보를 받고 리콜을 결정한 것이다.

프리토 레이 측은 "현재까지 해당 조미료에서 살모넬라가 발견되지 않았지만,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신중을 기해 리콜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살모넬라는 설사, 발열,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세균으로, 감염 시 12시간에서 72시간 후 증상이 나타나며 심한 경우 병원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다. 프리토 레이 캐나다는 소비자들에게 해당 제품이 있는지 확인하고 즉시 폐기할 것을 권장했다.

소비자들은 리콜 관련 추가 정보와 환불 절차에 대한 안내를 프리토 레이 캐나다 고객 서비스(전화번호: 1-800-352-44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태형 기자 (edit@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