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부터 변경되는 온타리오 주요 법안 > 뉴스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뉴스 경제 2월 부터 변경되는 온타리오 주요 법안
경제

2월 부터 변경되는 온타리오 주요 법안
GST/HST 감면 종료, 사업자 등록 절차 변경

임영택 기자 2025-01-26 0
프리픽
프리픽

(토론토) 온타리오 주와 캐나다 연방 정부는 내달부터 몇 가지 중요한 법과 규정을 개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사업자와 국민들에게 영향을 미칠 변화가 있다.

GST/HST 세금 혜택 종료
지난 12월, 캐나다 연방 정부는 일시적인 GST/HST 세금 감면 조치를 시행했다. 이 조치는 어린이 의류, 대부분의 식료품, 음료수, 장난감 및 크리스마스 장식 등 일상의 필수품들과 특정 품목들에 적용됐다.

또한, 식당 식사와 테이크아웃에도, 우버이츠와 같은 배달 앱에도 적용됐다. 그러나 이번 일시적인 세금 감면 혜택은 2025년 2월 15일을 끝으로 종료된다.

온타리오 주 사업자 등록 변경
2025년 2월 1일부터 온타리오 비즈니스 레지스트리(OBR)에 등록된 모든 사업자는 거래를 위해 회사전용암호(Company Key)를 사용해야 한다.

이 회사 키는 고유의 9자리 코드로, ServiceOntario계정과 연결해 사업자 정보를 갱신하거나 연간 보고서를 제출하는 등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2021년 10월 19일 이전에 설립된 기존 기업들은 회사 키 없이 온타리오 비즈니스 레지스트리에서 거래할 수 있었으나, 이번 변경으로 OBR에 등록된 모든 기업이 회사전용암호 사용 의무가 생기게 된다.

소득세법 개정
연방 정부는 2024년 세금 연도에 대한 기부금 세액 공제 기한을 2025년 2월 28일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약 한 달 간 진행되었던 캐나다 우편 서비스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로, 기부금 처리를 위한 시간을 충분히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의 기부금 세액 지원은 약 5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임영택 기자 (edit@cktime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