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추세 분석과 황금파도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황금파도의 비밀 시장추세 분석과 황금파도
황금파도의 비밀

시장추세 분석과 황금파도

현영일 2021-02-25 0

지난주(2021 02 08 ~ 02 12)의 손실현황     U$2,155.00과 황금파도

2fe9482d2882231930eb078b20ccd535_1614267112_4694.JPG



시장 추세 구별법

추세분석은금융시장 기술분석에 있어서 기본중의기본입니다.어떠한 금융시장도 항상 세가지의 시장흐름으로 어느특정 시간대에서 다음과 같이 구분이 됩니다.

상승세는 시장가가 지지를 받는 저점으로 이어진 선(지지선)이 상승할 때 하락세는 시장가가 저항을 받는 고점으로 이어진 선(저항선)이 하락할때 횡보추세는 시장가의 저점으로 이어진 선(지지선)이 수평으로 이어질 때 차트 시간대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상위 시간 1일 차트에서의 추세선은 13분대 차트와는 추세선이 다를 수 있으며 구체적인 기술분석은 적용하는 시간대에 따라 추세선이 바뀌므로 항성 일괄적인 시간대의 분석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황금파도의 전락의 개발과정의 기본조건

구성:시각정으로 특별한 우월성이 있어서 시장변동을 시각적으로 예상할 수 있어야 한다.

1. 이동평균선의 교차로 단기와장기간의 시장가의 변동점을 분명히 보여주어야 한다.

2. 황금오실레이터의 활용으로 시장의 역 추세 흐름을 시각적으로 보여주어야 한다,

특징:증권사 및 증권잡지의 분석과 전망,지역적 정치(Geopolitical)변동에 대한 기사,지라시의 잡음(Noise) 영향을 받지 않고 객관적이고 분명한 전략,전술,철저한 작전에 도움주어야 한다.

운영조건:어떤 거래 기간에 구애없이 특전사 전문거래자의 선택에 따라 일괄적으로 적용되어야 한다. 


황금파도의 전술과 차트환경

* 계속적인 추세 (상승 장 또는 하락 장)에서는 1. 시장가 변동 탄력성에 의한 거래(Momentum거래), 2. 상승 범위이탈(Breakdowns) 또는 하락 범위 이탈 거래(Breakups) 방법과 3 시장가의 되돌림(Retracement) 거래를 합니다.

*횡보 조정 기간에서는 황금오실레이터의 시각적 차트를 이용하여 가격 범위내(가격 변동의 4각형지대)서의 거래를 합니다.  1.  횡보추세의 최고점 또는 최저점에서 어느 시간대에도 활용할 수 있는 매도와 매수를 할 수 있도록 기술적 분석을 일괄성이 있습니다.  2. 황금파도는 “되돌림”, 최고점(정상)에서 매도를위한 상승추세로부터의 이탈(Break-downs)과 매수를 위한 최저점에서 하락추세로부터의 이탈(Breakups)을 완벽하게 활용합니다.


황금파도의 6개 전략

상승 장 또는 하락 장 추세돌파의 4전략은 엘리엇 동인파동 1, 3과 5 에서 이루어 집니다. 

횡보추세의 2개의 전략은 엘리엇 조정파동 2 와 4에서 이루어 집니다. 

총체적인 차트에서 황금오실레이터의 역 추세(Divergence) 또는 추세 수렴/추세진행(Convergence)의 절대적인 분석을 함께 합니다.자세한 전략을 다음주부터 게재될 예정입니다.


황금파도는 왜 6개 전략인가 

1. 엘리엇 파동의 시장주기(Market Cycle)에 따라 다른 전략의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2. 황금파도의 장점인 시각적으로 훌륭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3.  황금파도를 이용하면 어떤 파동에서도 상황에 맞는 전략으로 성공적인 매매로 수익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탁월한 거래운영

1.현 보유고이 평가손실(Unrealized Loss)이 되어도 매매 진입 때 책정한 손절가를 반드시 지킵니다. 2. 매매 진입 때 삼총사의 첫 수익점이 실현화 되면 손절가를 추격 역 지정가(Trailing Stop)로 상향 조정합니다. 상승장또는 하락장에서 수익가능영역(PPA)이 100 Pips 또는 100 Ticks일 때 피보나치 수열의 3개의 수익목표(삼총사)를 정하고 3개의 수익가능으로 정합니다.PPA 100 Pips/Ticks에서 피보나치 수열 중 100이하의 수열 89, 55, 34를 거구로 이용합니다.

1차 수익목표(Profit Target)는 34

2차 수익목표(Profit Target)는 55

3차 수익목표(Profit Target)는89이며 상승장은 (+), 하락장은 (-)로 계산합니다.

1차 수익점은 진입가 +/- 34 Pips/Ticks

2차 수익점은 진입가 +/-  55 Pips/Ticks

3차 수익점은 진입가 +/- 89 Pips/Ticks으로 청산가를 정하며 1차 수익점이 현실화되면 손절가를 1차 수익점으로상승 설정하며 2차 3차 수익점을 유지합니다.


지난주의 손실U$2,665

이미 예상된 손실입니다.다음주의 거래는 수익점이 날때까지 보유 예상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