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사람이 재벌이다(12)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자생당 칼럼 건강한 사람이 재벌이다(12)
자생당 칼럼

건강한 사람이 재벌이다(12)

이자생 2024-01-12 0

12. 사례

Toronto 거주 김OO 남 27세

예쁘장하게 잘 생긴 훈남 유학생 청년인데 언제나 비염과 축농증으로 두통을 중학생부터 고생했으며, 매년 이비인후과 병원을 제집처럼 다녔지만 효험이 없었다고 한다.

캐나다로 유학 와서도 마찬가지로 고생 중이었다.

아침을 늘 거르고 다닌 결과 낮에는 폭식, 저녁에는 야식을 자주 했으며 생활 습관이 불규칙하였고 성질도 매우 조급했다.

진단을 한 결과 뇌압과 안압이 상승, 만성 두통, 위하수증, 잦은 담결림 등 전반적으로 TMJ와 함께 안면 비대칭, 척추기혈 순환의 부조화로 인해서 골반의 부조화, 무릎 관절에 통증. 발목도 자주 삐는 등 상당히 전신에 질병이 다발 하였으므로 치료는 림프치료 후 추나 치료, 침술 치료를 병행 하였고 한약 처방으로는 가미갈근탕(加味葛根湯) 을 1제 처방했다.

찬물과 찬 음식, 냉 과일을 금하고 저녁 식사를 4시 이전으로 끝내도록 했으며 야식은 물론 금지하도록 주문했고 야간에 배가 고플 경우에는 죽염수를 따뜻이 타서 자주 마시도록 했다.

그 후 매우 빠른 호전이 있었으며 4제로 9주 집중 치료로 완치를 했다.


갈근 3전(三錢), 오미자, 길경, 석고, 죽염 각2전(各二錢) 백작약, 황금, 백작, 신이화, 감초 각1전(各一錢) 강3 조3.


또한 고등학교 10학년에 다니던 그의 남동생도 어릴 때부터 소아천식으로 고생해 왔으며, 마른 기침까지 해서 양방 치료를 오랫동안 받아도 좀처럼 낫지 않는다고 한다.

이 학생도 진단을 해 본 결과 두 형제가 척추에 문제가 있었고 생활 습관이 거의 비슷했다.

따라서 찬물과 찬 음식, 냉 과일을 금하고 저녁 식사를 4시 이전으로 끝내도록 했으며 야식은 물론 금지하도록 주문했고 야간에 배가 고플 경우에는 죽염수를 따뜻이 타서 자주 마시도록 했다. 치료는 매주 림프치료 후 추나 치료, 침술 치료를 병행 하였고 한약 처방으로는 가미길퍠탕(加味桔貝湯)을 1 제 처방했으며 림프 치료 후 추나 치료, 침술 치료를 병행 하였다.

한약 처방으로는 가미길퍠탕(加味桔貝湯)이었고, 2달 반 치료로 소아 천식과 마른기침을 완치했다.


가미길퍠탕(加味桔貝湯) 처방

황칠(黃漆), 숙지황(熟地黃) 각5전(各五錢), 당귀(當歸), 백작약(白茯苓), 패모(貝母), 길경(桔梗) 각2전(各二錢), 상백피(桑白皮), 지골피(地骨皮), 진피(陳皮) 각 1전반(各一錢半),맥문동거심(麥門冬去心), 과루인(瓜蔞仁), 행인(杏仁), 오미자(五味子), 감초(甘草) 각 1전반(各一錢半), 백개자(白芥子) 7분(七分), 생강5편(生薑五片).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