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사람이 재벌이다(8)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자생당 칼럼 건강한 사람이 재벌이다(8)
자생당 칼럼

건강한 사람이 재벌이다(8)

이자생 2023-12-15 0

8. 사례

Toronto 거주 최 OO 여 45세

성격이 차분하고 보통의 체격을 가진 중년 여성분이신데 병원을 가서 진단 해 보니 신경성이라고 하여 치료를 받아도 증상이 호전 되질 않았다.

매일 극심한 편두통으로 약 1 달 동안 고통 끝에 두통이 약간 감소는 했지만 오른쪽 눈 주위가 눈을 뜰 수 없을 정도로 붓고 쑤시고 아프다고 하며 간간이 쑤시고 약간의 어지러움과 메스꺼움이 있다고 한다. 그 외에 소화나 대소변에는 아무 이상이 없었다.

2 달 동안을 양방, 한방을 찾아서 주사도 맞고 양약도 먹고, 한약과 침 치료도 받았으나 조금 좋아지는 듯하다 또 다시 아프다고 한다.

풍열 風熱로 인한 두통, 극심한 편두통에 안검부위 眼瞼部位가 붓고 쑤시고 아프고 현기 眩氣

와 오심, 담음 痰飮을 위한 가미이진탕(加味二陳湯)으로 반 제를 주었으며, 경추 와 척추를 교정해 주고 림프치료와 침술치료를 병행 하였더니 5 일 후에 다시 내원하였다.

극심한 두통이 없어지고 안검부종, 오른쪽 눈 주위 통증도 거의 소실되었다.

다시 전 처방대로 두 제에 완치되어 현재도 몸에 이상 있으면 자주 관리한다.


가미이진탕(加味二陳湯) 처방

황칠(黃漆). 죽염(竹鹽), 강활(羌活)․ 방풍(防風)․ 황금(黃芩) 각1전반(各一錢半), 독활(獨活)․ 창출(蒼朮)․ 천궁(川芎)․ 백지(白芷)․ 맥문동(麥門冬)․ 당귀(當歸) 각1전(各一錢), 만형자(蔓荊子)․ 감국(甘菊)․ 박하(薄荷)․ 감초(甘草) 각5분(各五分), 세신(細辛) 2분(二分)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