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 Writing 문제를 위한 유용한 표현(6)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헤럴드 어학원 칼럼 기출 Writing 문제를 위한 유용한 표현(6)
헤럴드 어학원 칼럼

기출 Writing 문제를 위한 유용한 표현(6)

헤럴드어학원 2022-04-14 0

1. The acceleration of industrialization and the prosperity of economy benefit our society a great deal. 


산업화의 가속화와 경제의 번영은 우리의 사회에 매우 큰 혜택을 주었다.


accelerate ; 가속시키다 / acceleration 가속화 / 번영 혹은 번성에 가장 적절한 어감의 단어는 역시 prosperity입니다. 형용사가 prosperous 죠 번성하는, 잘되는.. 의 뜻으로 많이 사용되어집니다. IT business has been prosperous for the last decade. 지난 십년간 IT 산업은 번성해왔다. / benefit이 명사로 사용되어질 때도 있지만 강조하고 싶은 경우는 역시 동사로서 활용입니다. 한국어의 어감으로는 분명히 -에 혜택을 주다로 여겨지기 때문에 benefit을 동사로 사용할 때 그 뒤에 꼭 전치사를 써야만 할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타동사이기 때문에 바로 목적어를 취합니다. 위의 글처럼 benefit our society..우리 사회에 혜택을 주다. 물론 benefit이 전치사인 by 혹은 from을 받아서 -으로부터 혜택을 보다, 이득을 보다의 뜻으로 사용되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I have greatly benefitted from the government pension. 나는 정부의 연금으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았다. 위의 두가지 경우의 활용을 정확하게 알아야 benefit을 안다 하겠죠.. 정확하지 못한 지식은 절대 언어에 활용에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활용측면에서 바로보고 그렇게 사용하기 위해 암기하세요. 언젠가는 분명 보상이 있을 겁니다. Your effort to memorize expressions and utilize them will surely pay. 


abstract개요, 발췌    

academic학구적인

academically학구적으로   

access접근

acknowledge인정하다, 인식하다   

acquire습득하다, 얻다

approach접근, 접근하다   

assess평가하다

assessment평가

cite인용하다

comprehend이해하다

comprehensive 포괄적인

concentrate집중하다

considerable상당한, 많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헤럴드 어학원 칼럼 바로가기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