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의 독소를 잡아라(2)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황성주 생식과 건강 뇌의 독소를 잡아라(2)
황성주 생식과 건강

뇌의 독소를 잡아라(2)

황성주 2021-10-01 0

가장 먼저 적신호가 켜지는 곳은 뇌세포이다. 다른 세포는 당분간 저장되었던 대체 에너지를 쓸 수 있지만 뇌세포는 곧 바로 에너지 고갈 상태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과도한 혈당장애는 뇌의 당뇨 즉 치매의 원인이 된다. 뇌가 피로할 때 뇌세포가 필요한 영양부족을 채우면서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뇌의 피로를 풀고 뇌를 즐겁게 해주는 두뇌영양소는 바로 필수아미노산이다.


필수아미노산은 피로한 뇌에 부족하기 쉬운 신경전달물질을 합성한다. 특히 뇌의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높인다. 필수아미노산은 뇌에서 세로토닌과 같은 행복호르몬을 만드는 원료가 된다.


또한 뇌에 피로를 일으키는 주범이며 뇌세포의 손상을 유도하는 것은 바로 활성산소이다. 활성산소는 뇌세포가 산화적 손상을 입게 한다. 우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물질을 항산화제라고 말한다. 비타민A, C, E는 스트레스로 만들어진 뇌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제이다.  특히 과일과 채소에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으며 최고의 항산화제로 떠오르는 영양소인 파이토케미컬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채소와 과일마다 색갈이 다양하고 맛과 향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이유는 채소와 과일에 들어 있는 천연색소는 몸속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뇌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행을 개선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