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지 이자가 많이 올랐어요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테드진의 머니 클리닉 모기지 이자가 많이 올랐어요
테드진의 머니 클리닉

모기지 이자가 많이 올랐어요

테드진 2022-12-01 0

Q 여러채 콘도를 소유 중인 Baytree 유닛 오너입니다. 은행 모기지 이자가 많이 올라서 나가는 비용이 너무 늘었어요 ㅠㅠ.  이럴 때 어떤 대안이 있을지, 아이디어를 부탁합니다. 


A 지금은 이겨낼 결심이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못 버티고 헐값에 내 던지듯이 파신다면 자칫 남 좋은 일만 시키는 셈이 될 수 있으니까요.


▣ 담대함을 유지하라!


부동산 임대사업도 엄연한 사업입니다.


그리고 모든 사업이나 투자에는 예기치 못한 리스크와 비용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아마추어는 걱정을 하고, 프로는 상상을 한다.’ 라는 말도 있습니다.


발생한 문제보다는 해결책에 집중하는 태도야말로 어떤 사업이든지 성공을 시키는 데 필수조건일 것 같습니다.


“이자비용 더 나가는 거, 경비처리 더 하지 뭐..” 하는 ‘경비처리 마인드’와 비즈니스 마인드로 참고 잘 버텨내면, 결국에는 지금 추가로 나가는 비용보다는 훨씬 더 큰 수익을 듬뿍 남기며 좋은 가격에 팔 수 있는 날은 반드시 또 올 것입니다.


물론 이겨낼 수 있을지 없을지는 저마다의 사정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벼랑 끝에 서 계신 분이라면 견디어 내기 어려울 수 있을 테며, 그런 분들이 많아진다면 시장에는 큰 충격이 올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만일 시장이 붕괴 조짐을 보이거나 큰 충격에 휩싸이면 어쨌거나, 금리를 다시금 내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전체 금융 시스템이 붕괴되고 다 망하는 꼴이 나게 될 테니까요.


부동산 임대사업을 하시는 입장에서 때로는 악재가 호재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다행히 인플레가 서서히나마 잡히는 모양새이니, 내년에는 금리 인상 모드도 한풀 꺾이고금리 안정화나 금리하락 모드로 바뀔 확률이 큰 듯싶습니다.


급하다고 바늘허리에 실을 묶어서도 안 되며, 호랑이 굴에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 길이 보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며 배워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이나 마음가짐은 바로 “평정심”입니다.


이 평정심을 잃지 마시고,냉정히 현실을 진단하면서 큰 그림을 보시고 발생한 문제보다는 솔루션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내 위치와 향후 방향타를 정하시는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Baytree 그룹으로 연락 주시는 일도 좋은 아이디어이라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


온라인 오프라인 강좌도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