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캠프가 있는 콘도투자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테드진의 머니 클리닉 베이스캠프가 있는 콘도투자
테드진의 머니 클리닉

베이스캠프가 있는 콘도투자

Q. 콘도투자는 저에게는‘가 보지 않은 길’입니다. 지난 주 칼럼을 보니 Baytree 그룹을 통해 분양 받을 경우 유닛오너들을 위한 토탈케어(Total Care)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 듯 한데요, 조금 더 부연설명 부탁드립니다.


A. 히말라야 산맥 원정길과 같은 미지의 여정에 오를 때, ‘베이스캠프’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클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할 때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이미 그 길을 가 본 이들의 코치를 받을 수 있는 그런 베이스 캠프 말입니다. 
“제가 ㅇㅇ 콘도를 분양 받았는데, Baytree 를 통해서 구매한 것은 아니지만 관리를 맡아 주실 수 있나요 ?” 라고 문의 주시는 분들을 비롯해 분양 받은 콘도에 대해 혼자서 어떤 이슈에 부딪혔을 때 마땅히 물어볼 곳이나 도움받을 곳이 없어 난처해 하시는 분들을 종종 만날 수 있었습니다.

Baytree 그룹의 임원들 뿐 아니라 직원들까지도 대부분은 실제 그 길을 가 본 이들입니다. 
단순히 월급을 아껴 모아 저축하는 식 만으로는 더 나은 미래를 일구기가 어려움을 인지한 우리 직원까지도 일찌감치 유닛오너가 된 경우가 많은 것인데요.
그 길을 가 본이의 입장에서 그리고 지난 8년간 3,100여 세대를 분양했으며 클로징 이후 임대관리까지 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토탈케어 시스템(Total Care)이 갖춰져 있는 우리 Baytree 그룹과 같은 채널을 통해 분양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콘도를 분양 받는 다는 것은 계약서에 서명하는 일이 다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계약서 싸인 후에도 유닛오너의 관심이 필요한 여러가지 일들이 있을 수 있답니다.
모기지 문제, 필요시 명의변경, 인테리어, PDI, 변호사 선정, 전매 등 건설사와의 긴밀한 업무협조가 필요한 여러가지 사안들이 생길 수 있으며 그럴 때 Baytree 그룹은 유닛오너의 베이스캠프처럼 능숙한 인력들이 포진해 측면지원해 드리면서 시간/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 드린 답니다.
키를 받은 후에도 세를 놓는 일과 이후 세입자 관리하는 일도 개인이 하기에는 사실 버거운 면이 많이 있습니다.

아직 콘도투자의 영역이 ‘가보지 않은 길’인 분들이실 경우에는 특히, Baytree 그룹과 같은 베이스 캠프가 있는 투자를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당신을 Landlord / Lender 들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