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사용기한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더나은 보청기 칼럼

보청기 사용기한

더나은보청기 2021-06-17 0

Q 보청기는 몇 년정도 쓸 수 있을까요?

- 보청기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요?   일단 답을 드리자면 최소 3년은 보장이 됩니다. 

보청기는 대부분 고장 및 수리 관련 워런티가 3년 제공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3년은 고장이 나도 수리를 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3년의 수명은 보장이 됩니다.  그 이후는 개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청기 관리에 소홀하거나 땀이 극단적으로 많은 체질,  자주 떨어트리는 경우에는 잦은 수리를 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떤분은  3년간 사용하면서 수리를 굉장히 여러 번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3년 후 워런티가 지나면 수리비를 내고 수리를 하든지 아니면 새 모델을 구입하시게 됩니다. 반면 대부분은 클리닉에서 제공하는 관리를 주기적으로 받으시고 자주 청소하고 점검하시면서 사용하시면 특별히 문제없이  5년 정도는 사용하십니다.

OHIP카드소지자는 보청기 구입시  $1,000불을 지원받는데,  이 지원금은 매 3년마다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년정도가 지나면 성능이 훨씬 발전된 새로운 모델이 나오기에 개인의 경제적 상황에 따라 새로운 모델로 구입을 하고 쓰시던 보청기는 예비용으로 쓰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ODSP,  WSIB,  및VAC  처럼 나라에서 지원을 받은 경우에는 각각 새 보청기를 신청할 수 있는 주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전문가와 문의 후 새보청기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보청기는 어떻게 관리하고 사용하느냐에 따라  3년에서 길게는  10년까지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