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집 구매자 혜택(First-Time Home Buyer Incentive)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라임트리 모기지 칼럼 생애 첫 집 구매자 혜택(First-Time Home Buyer Incentive)
라임트리 모기지 칼럼

생애 첫 집 구매자 혜택(First-Time Home Buyer Incentive)

민정원 2024-01-12 0

이번 칼럼은 생애 첫 집 구매자 혜택 (First-Time Home Buyer Incentive: FTHBI)에 대해서 설명 하려고 합니다. 캐나다 연방 정부는 첫 집 구매자 장려 프로그램을 실시 한다고 발표 하였습니다. 이는 전국적으로 수천 가구가 첫 집을 살 수 있도록 돕자는 국가 프로젝트 입니다. 첫 집을 사는 모든 구매자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조건에 충족되는 구매자만 이용 가능한 혜택 입니다. 


생애 첫 집 구매자 혜택(FTHBI)을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요약 하였습니다. 

캐나다 시민권자, 영주권자 또는 합법적으로 근무 할 수 있는 Non-PR에게 제공 됩니다.

CMHC는 기존 주택 구매에 대해 계약금의 5% 또는 신규 주택 구매에 대해 10%를 기탁 합니다.

연간가계 소득은 기존 $120,000 미만에서 $150,000으로 상향 조정 되었습니다.

Incentive는 매월 지불 할 필요가 없으며, 집을 팔거나 원하는 때 완납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엔 모기지와 인센티브는 소득의 4배를 넘을 수 없었으나 4.5배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새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지역은 Metropolitan Toronto, Metropolitan Vancouver 그리고 Victoria 지역이며 그 외 지역은 기존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첫 주택 구매자가 아니어도, 지난 4년동안 주택 소유 하지 않았을 경우


아래는 High Ratio(다운페이먼트 20% 이하) 모기지의 인센티브를 적용했을 때의 예시 입니다.

집을 50만불에 Purchase를 하고, 가계 연간 소득을 12만불, 모기지 이자율을 1.5%, 25년 상환기간으로 적용했을 때의 예시이니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부탁 드립니다.


be9c252d03f3a9abd274bed5ce640e20_1705079259_9946.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