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연재 (1-3) 식당 영업 및 팁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이장원 회계 칼럼 세금연재 (1-3) 식당 영업 및 팁
이장원 회계 칼럼

세금연재 (1-3) 식당 영업 및 팁

이장원 2021-09-17 0

cdd5369968ac5abc6cc8e1c623ed25e9_1631888708_2457.jpg
 

식당 영업 및 팁

코로나 백신이 보급되면서 많은 식당이 문을 열고 식당 내 혹은 패티오 (Patio)에서 식사를 하는 광경을 많이 보게 됩니다.

식당 영업의 가장 중요한 점은 손님들에게 양질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다음은 손님들에게 서빙하는 종업원들의 임금과 종업원들이 받는 팁으로 생각됩니다.


종업원 임금 

식당 종업원들의 경우 보통 시급으로 임금을 지급받을 것입니다. 온타리오의 식당주들의 경우 주 (Province)에서 정한 최저임금 및 vacation pay만 지급하면 업주로서의 임금 관련해 별문제는 없습니다. Vacation pay의 경우 임금의 4%입니다. 이는 종업원들에게 지급해야 하는 최소한의 금액입니다.

매번 지급받는 임금을 Gross Employment Earnings라고 합니다. 임금을 지급받을 시 CPP, EI 그리고 세금을 공제한 금액을 지급받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공제 후 금액을 net pay라 합니다. CPP EI의 경우 공제되는 금액이 매해 달라질 수 있으며 종업원의 CPP EI만큼 고용주가 추가 납부하여야 합니다.

 

(Tip)

임금에 관한 규정은 대부분의 고용인과 고용주분들이 잘 숙지 하고 계십니다. 명확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종업원들이 임금 이외에 지급받는 팁일 것입니다. 이는 식당 종업원들이 하는 가장 흔한 질문 중 하나이며 팁을 소득으로 보고하는 의무는 종업원들에게 있습니다.

팁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팁의 종류를 두 가지로 나누어 보았고 소득 및 세금에 어떠한 영향이 있는지 다음에 설명해 놓았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