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로는 세무청의 MyAccount에서 세금 납부 내역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 자료에는 세금 납부에 대한 세부 내역이 표시되어 있으며, 납부된 날짜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종종 세무청이 납부한 세금을 적용하는 방식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유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납부된 세금을 세금 납부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 이는 세무청이 해당 세금을 납입받았음을 증명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찾고 있는 세금 납부액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해당 세금이 다른 곳으로 납부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다른 사람의 세금 납부 계좌로 잘못 납부되었거나, 자영업을 하고 계신 경우 본인의 GST/HST 계좌나 Payroll 계좌로 잘못 납부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세무청에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세무청은 잘못 적용된 세금을 원래 납부해야 할 세금 계좌로 이전할 수 있는 절차를 도와줄 것입니다.
본인의 세금이 정확한 계좌에 적용되었더라도, 여전히 추가 납부해야 할 세금이 있다면 이는 이전 세금이 완납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전 세금에 우선적으로 납부금이 적용되고 남은 금액이 현재 세금에 적용되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납부해야 할 세금이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다면, 세무청에 직접 문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세무청 직원들은 이러한 문제를 즉시 해결해 줄 것입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