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공 장비(Tradesperson’s Tool) 비용 공제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이장원 회계 칼럼 숙련공 장비(Tradesperson’s Tool) 비용 공제
이장원 회계 칼럼

숙련공 장비(Tradesperson’s Tool) 비용 공제

이장원 2024-03-08 0

전문분야에서 근무 하는 숙련공분들이 근무를 위해 장비를 구입한 한 경우 최대 $1,000까지 공제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500불에서 1000불로 인상된 것입니다. 


숙련공(Tradesperson) 이란 특정한 전문 분야에 기술이 있는 노동자분들을 뜻 합니다. 예를 들어서 건설현장에서 전문지식이 있어야 되는 분들, 용접공, 전기 기술자, 기계공, 그리고 가구 만드시는 분등 (Cabinet Making) 일반적으로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일정기간 동안 수련이 필요한 분들입니다. 


또한 숙련공이 되기 위해 수련중인 수련생 (Apprentice) 또한 구입한 장비 관련하여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 규정 이전 규정은 숙련공이 직원으로서 장비를 구입한 경우 최대 500불까지 공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금액은 현재 직장에서 받은 급여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규정 2023년 이후부터는 공제 가능한 Tradesperson의 장비 구입비용은 500불에서 1,000불로 인상될 것입니다. 


세금 양식 회사에서 T2200 (T2200 – DECLARATION OF CONDITIONS OF EMPLOYMEN) 라 명명된 양식을 지급할 것입니다. 이양식은 숙련공이 작업을 위해 장비를 구입해야 하는 것 확인해 주는 서류입니다. 이 서류와 장비 구입시 발급된 영수증을 이용하여 세금 보고 시 소득공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