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기를 근거로 한 온전한 치유와 회복의 비밀 38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종교 칼럼 신명기를 근거로 한 온전한 치유와 회복의 비밀 38
종교 칼럼

신명기를 근거로 한 온전한 치유와 회복의 비밀 38

김석재 2024-11-26 0

탈추된 요추로 인해 틀어진 골반을 기도로 바르게 잡으라

 

이번에는 한국에서 인형극단 단장으로 개척교회 담임목사로 활동하는 나름대로는 한국 교계에서 많이 알려진 한 목사님의 허리병을 병원에서 치료하는 과정에 의사와 대화한 내용을 글로 올린 것을 소개한다. Covid-19이 오기 직전 나에게 한 차례 기도를 받은 적이 있다. 그때 절대로 수술하지 말고 계속해서 기도 받고 가르쳐주는 대로 치료하고 운동하라고 가르쳐 주고 내가 한국에 나갔을 때 만나자고 했지만, 이런저런 핑계로 운동도 안 하고 기도도 포기하고 한국에 나갔을 때도 찾아오질 않고 오히려 허리병은 병원에서 치료할 병이 아니라고 해도 끝내 최근에 글을 올린 것을 보면서 단지 이 한 분뿐 아니라 너무나 많은 사람이 병원에서 오히려 병을 키우는 모습을 보며 이 글을 올리는 것이다.

 

작년 2월 협추관 요추 절개 수술후 4월 흉추 절개 수술하고 아직도 다리에 힘이 들어오지 않았는데 지난 6월 무릎연골 파열 수술을 받고 괜찮아졌나 싶었는데 얼마 전부터 또 통증이 와서 병원에 가니 찢어진 연골 윗쪽 연골이 문제라고 한다. 이 상태라면 3~5년 후에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한다고 했다. 완전히 닳아지기 전까지 통증 주사를 맞고 버티라나? 지난주 주사 맞고 오늘 또 갔다.

 

원장 :  지난 번 주사 맞고 어떠셨어요?

:  통증은 사라졌는데 돈이 새네요

원장 : 오늘은 싸게 해 드릴게요

: 아참, 인공관절 수술비는 얼마? 5백 정도?

원장 : 아뇨 그렇게 까지 안해요

: 연골파열도 4백이라더니 이것저것 합치니 5백 가까이 들었어요

원장 : VIP 이시니 싸게 해 줄게요

지난주  주사비용 13 7천원,

오늘은 같은 주사인데 10 5백원

이런 VIP 고객은 싫다 ㅎㅎ

 

나는 의사들의 이런 행태를 보면서 허리병으로 인한 모든 질병에 대해 오직 돈 벌기에 혈안이 돼 있다고 밖에는 생각지 않으며 참 기가 막혀 말문이 막힐 뿐이다. 틀어진 요추와 골반을 위해 짧은 다리를 확인하고 다리를 길게 해주고 굳은 근육과 막힌 혈관을 간단하게 뚫어주면 아주 쉽게 치료됨에도 그것을 알지 못하니 의사들만 바라보는 환자들만 돈 내버리고 몸은 몸대로 더 망가뜨리는 것을 보게 된다. 최근 한 신문에 소개된 글을 보며 화가 치밀어 소개한다.

 

건강 서적자세가 잘못됐습니다를 쓴 이종민 재활의학과 전문의는요즘 노년기에 나타나는 척추 질환, 즉 퇴행성 디스크 탈출증이나 척추관 협착증을 앓는 40~50대가 늘었는데, 이는 컴퓨터 작업 등을 잘못된 자세로 오래 한 탓이라며스트레칭, 운동 치료, 병원 진료 등을 다 해봐도 근골격계 통증이 있다면, 자세를 점검해서 올바르게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스웨덴 예테보리대 연구에 따르면, 허리를 구부린 상태로 뭔가를 할 때 척추 디스크가 압박받아 손상을 입는다. 자세에 따른 척추 디스크 압박 정도를 보면, 가만히 서 있는 자세를 0.5로 했을 때, 무거운 짐을 허리 구부려서 들 때 디스크 압박 강도는 2.3가 돼 4배 이상으로 올라가고, 한쪽으로 무거운 짐을 들면 1.7이 된다. 이에 따라 갑작스러운 요통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 상당수가 무거운 짐을 허리를 구부린 채 급하게 들 때 발생한 디스크 손상으로 온다. 자동차에서 내릴 때에도 상체를 급하게 일으켜 차 밖으로 내밀면 디스크 손상이 오니 주의해야 한다. 차에서 내릴 때는 다리를 먼저 차 밖으로 돌려서 한 발씩 내딛고, 손잡이를 잡아서 체중을 분산하고, 상체를 천천히 일으키며 내리는 것이 좋다.

 

이종민 재활의학과 전문의는무슨 작업을 하든 허리를 반듯이 세우고, 높낮이는 엉덩이나 무릎 관절을 조절하여 맞추는 것이 좋다 “100세 장수 시대를 살려면 몸의 내구력이 중요한데, 몸의 정렬을 유지하고 관절과 근육을 가지런히 하는 자세가 전신 건강의 기초임을 명심하자고 말했다.

 

한마디로 속지말라고 밖에는 말할 수가 없다. 이러한 허리병과 어깨, , 견갑골, 무릎, 족저근막염, 손발저림 등으로 고생하는 환자라면 누구라도 찾아오라 거저 치료해줄테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