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당하는 법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테드진의 머니 클리닉

안 당하는 법

- 2020-06-25 0
Q. 최근 모 한인신문의 보도를 통해 한인사회내 모기지 브로커 이모씨가 고객 돈을 가로챈 후 연락두절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런 일을 당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어느 정도 기본은 알아야 하고‘묻지마 투자’는 금물입니다.
아마도 모기지 브로커 이모씨에게 돈을 건내신 고객들은 그냥 일개인에 불과한 이모씨라는 사람만 믿고 돈을 맡긴‘묻지마 투자’를 하신 게 아닌가 싶습니다.
변호사를 통해 서명이 이루어 지고 담보권이 제대로 설정되었다면 이모씨가 돈을 가로채 도박 등 다른 용처로 쓰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했을 테니까요.

프라이빗 랜더(Private Lender)가 되려면
● 담보물건은 무엇이며
● 현 시세는 어느정도 인지
● LTV (부채비율)는 얼마나 되는지
● 몇 순위인지 (1순위가 가장 좋음)
● 리스크 요인은 무엇이 있는지 등 기본사항은 반드시 알고 투자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어떤 분들은 그냥 사람 하나 믿고“알아서 좋은 데로 투자해 주세요~”하며 묻지마 투자를 하시는데,그랬다가 잘못되면 연락 끊고 잠적한 이모씨의 사례처럼 하소연 할 곳 조차 마땅치가 않습니다.
Baytree 그룹에서 주최하는
온라인 생방송 『프라이빗 랜딩 강좌』를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담보물건은 매 건마다 그 위치와 시세가 다르며,덩치 큰 주택이나 빌딩 보다는 처분이 용이한 도심권 콘도가 나을 수 있습니다.지은 지 오래된 것 보다는 최근에 완성된 것일 수록 좋을 것이며, LTV (담보가치 대비 부채비율)는 될수록 80% 이하로 가져가야 어느정도 안정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체크는 이모씨와 같은 개인한테 끊어 주는 것이 아니라‘법무법인 In Trust’ 앞으로 발행해야 하며, 변호사를 통해 담보권 설정이 되어야 합니다.기본적인 체크포인트가 무엇이 있는지,어떤 구조로 내 돈이 대출되는 것이며 유사시에는 렌더(Lender) 로서 어떤 권한이 있고 내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들이 있는 지 등을 이해하는 분이라야 연 7% 이상의 높은 이자수익을 얻으실 수 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감행하는 묻지마 투자는 실패할 확률이 크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당신을 Lender들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