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버타 이민 프로그램의 변화, AOS의 일시 중단과 새로운 Tourism and Hospitality Stream의 도입(2-2)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SK 이민 칼럼 알버타 이민 프로그램의 변화, AOS의 일시 중단과 새로운 Tourism and Hospitality Stream의 도입(2-2)
SK 이민 칼럼

알버타 이민 프로그램의 변화, AOS의 일시 중단과 새로운 Tourism and Hospitality Stream의 도입(2-2)

허인령 2024-05-17 0

알버타의 신청서 적체 심화 현상은 팬데믹 동안 정리해고, 건강 및 여행 제한 등의 이유로 영주권 신청에 어려움을 겪던 신청자들이 작년부터 대거 신청하면서 발생하였습니다. 팬데믹 이후에는 캐나다의 새 이민자 환영 정책과 알버타의 저렴한 생활비 등으로 인해 유입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이는 온타리오 상황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알버타 주정부는 몇 년 전까지 연간 5,500명의 쿼터를 설정했지만, 올해는 10,000명을 초과할 것으로 발표하여, 신청서 심사는 조만간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ourism and Hospitality Stream 도입 예정

2024년 3월 1일부터, 새로운 이민 스트림인 Tourism and Hospitality Stream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스트림은 알버타 경제의 주요 부문 중 하나인 관광 및 요식 산업에 필요한 인력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2년 이후 관광 지출이 팬데믹 이전 수준을 회복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해당 분야의 인력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트림의 자격 요건은 경력 요구 부분이 1년에서 6개월로 완화될 것이며, 학력과 영어 성적은 기존 AOS 수준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주들이 주로 관광 및 요식업 분야를 독립적인 이민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가운데, 알버타는 AOS 프로그램으로 통합되어 왔으나, 새로운 Tourism and Hospitality Stream을 도입함으로써 앞으로는 독립적인 카테고리로 운영될 것입니다. 이는 알버타 이민 정책이 당면한 관광 산업의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며, 경제적 요구사항에 좀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AOS 프로그램의 일시 중단과 새로운 Tourism and Hospitality Stream의 도입은 알버타가 현재와 미래의 경제적 요구에 대응하고 지역 사회와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로 인해 이민 문호의 변화 우려가 제기되기도 하지만, 알버타는 최근 수년간 이민 쿼터를 거의 2배로 증가시켰고 여전히 이민 문호가 열려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적어도 2026년까지 캐나다 이민 및 알버타 이민의 개방 분위기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며, 중단 기간 동안 재접수를 대비하여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