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보청기 관리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더나은 보청기 칼럼 여름철 보청기 관리
더나은 보청기 칼럼

여름철 보청기 관리

정해동 2021-07-22 0

이제 길고 긴 캐나다의 겨울이 지나가고 어느덧 뜨거운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여름에는 높은 온도와 습도, 물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는 등 보청기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이런 여름철에 특별히 어떤 관리를 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취침 전까지 보청기를 귀에서 빼지 않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상황에 따라 보청기를 빼놓아야 할 때도 있는데요. 햇볕이 직접 내리쬐는 곳에 보관은 피해야 합니다. 케이스에 넣어서 실내 그늘진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 수영이나 목욕 후 귀를 완전히 말려주는 게 좋습니다.  건조한 가을이나 겨울에는 괜찮지만 습한 여름에는 수영이나 목욕 후 귀 안의 습기가 오랫동안 남아있습니다. 이러한 습기는 보청기에 좋지 않기 때문에 귀 안의 습기를 없애고 착용하는 게 좋습니다.


- 보청기용 건조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충전식 보청기의 경우 모델에 따라 충전기에 제습제가 포함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따로 구매할 수 있는 드라이 킷을 사용하면 보청기 수명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보청기를 매일 청결히 관리합니다. 여름철에는 땀이 많이 나서 보청기에도 땀이 많이 묻습니다. 따라서 매일 취침 전 깨끗하게 닦아서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 새로운 보청기를 구매 예정이라면 충전식 보청기를 추천합니다. 일반 배터리를 사용하는 보청기와는 달리 일체형 구조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고, 배터리 교체를 위해 열고 닫는 행위 자체도 필요가 없어 수분에 노출될 확률이 줄어듭니다.


또 혹 습기나 물기에 노출되는 문제가 생겼다면 전문가의 점검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평소에 유의하면서 사용하면 무더운 여름철에도 문제없이 보청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