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리오 의료 업종 법인 설립 관련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이장원 회계칼럼 온타리오 의료 업종 법인 설립 관련
이장원 회계칼럼

온타리오 의료 업종 법인 설립 관련

이장원 2021-01-14 0

Health care(의료업종)의 경우 법인으로 운영하실 경우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Small Business Deduction

첫 번째는 small business deduction입니다. 의료업종도 법인으로 운영할 경우 small business deduction이라 하여 수익의 최대 $500,000까지 낮은 세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Small business deduction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법인이 Canadian Controlled Private Corporation(CCPC)으로 분류되어야 합니다. CCPC로 분류되기 위해서는 법인의 주주 (shareholder)는 세법상 캐나다 거주자여야 합니다. 세법상 거주자는 시민권 영주권과는 다른 개념이니 주의하여야 할 부분입니다.


동업(partnership) 

의료업을 동업으로 하고 계셔도 small business deduction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동업인 경우에 각각의 대표분들이 개별적으로 법인을 설립 후 법인들이 동업(partnership)하는 형태로 운영하십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동업을 하는 법인들은 small business deduction $500,000을 개별적으로 모두 적용받지 못하고 이 금액을 법인들이 나누어야 합니다. 이로 인해 개인으로 혼자 운영하시는 분들에 비해 small business deduction 받는 금액은 적을 수 있습니다.


Capital Gains Exemption 

Capital Gains Exemption 이란 법인 (Canadian Controlled Private Corporation)의 주식을 매매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양도소득을 공제받는 것이며 2020년 현재 약 $900,000 정도까지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Capital Gains Exemption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첫 번째는 법인 주식을 매도할 당시 법인의 자산의 90% 이상은 사업을 위해 쓰여야 합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법인 안에 과도한 잉여소득 (현금) 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두 번째는 법인의 주식 매도 24개월 전에 50%의 법인 자산은 사업을 위해 사용되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과도한 현금이 법인내에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세 번째는 주식 매도 24개월 전의 법인의 주식은 제삼자가 소유하여서는 안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