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초제와 GMO(유전자 조작 생명체)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황성주 생식과 건강 제초제와 GMO(유전자 조작 생명체)
황성주 생식과 건강

제초제와 GMO(유전자 조작 생명체)

황성주 2024-02-23 0

통계청이 2019년 9월 22일에 발표한 사망 원인 통계 수치는 매우 놀랍다. 10대에서 30대까지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이고, 다음이 암이다. 그리고 40대와 50대에선 이 순위가 바뀐다.  즉, 1위가 암이고 2위가 자살이다. 오늘날 전세계가 부러워하는 의료 강국, 코로나 19의 최대 모범극 대한민국의 민 낯이다. 


" 한국이 GMO를 수입하기 시작한 90년대 중반부터 여러 가지 질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자폐증 발병률 세계 1위, 대장암 발병률 세계 1위, 자살률 10년 넘게 세계 1위, 치매 증가율 세계 1위, 선천기형아 발병률 6.92%, 성조숙증 7년간 27배 증가...... 아토피 피부염 환자 600만명, 한국이 GMO 수입 세계 1위(식용)인 점과 질병 증가율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점은 우연의 일치가 아니다." 


2015년 세계 보건기구는 글리포세이트 가 2A등급(가장 위험한 1등급 다음 등급)의 발암물질이라고 발표했다. ' 한국의 GMO 재앙을 보고 통곡하다' 의 저자 '오로지'는 절규한다. OECD 국가에 비해 현저하게 발병률이 높은 34가지 모든 질병들이 한국의 GMO 수입 시기 및 수입 양과 아주 밀접한 상관 관계가 있음을 그래프로 생생하게 보여준다. 그는 책 곳곳에서 국내외 다양한 전문가들의 연구자료를 제시하며 이런 질병의 바탕에 바로 몬산토의 글리포세이트(상표면 라운드 업) 제초제와 라운드업레디 GMO가 있다고 주장한다. 연도별 발병률의 증가와 GMO 수입 양 두 지표를 나타내는 막대와 꺾은선 그래프가 거의 일치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식용 GMO 수입 1위 국가이다. GMO의 유통과 특정 질병의 유병률에 대한 상관관계는 미국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