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취향대로 즐기는 생식 3-3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황성주 생식과 건강 집에서 취향대로 즐기는 생식 3-3
황성주 생식과 건강

집에서 취향대로 즐기는 생식 3-3

황성주 2023-12-08 0

생식 맛있게 먹기

곱게 빻은 통곡식 가루는 생수 200밀리리터에 약 30~40그램 정도를 타서 잘 흔들어 먹습니다. 이때 생수가 가장 바람직하지만, 기호에 따라 두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채소와 버섯류, 해조류도 함께 먹는데, 한 끼 섭취량은 약 400~500그램 정도입니다. 녹황색 채소 약 200그램, 담색 채소와 그채류, 버섯류, 해조류 합하여 200~300그램 비율로 먹으면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된장이나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채소를 많이 씨ㅃ어 먹기가 어렵다면 즙을 내어 마시도록 합니다. 

하루 세 끼를 생식으로 먹어도 문제가 없으나, 생식만 하기 어려우면 하루 한 끼 정도만 해도 좋습니다. 또 위장 기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처음부터 많은 양을 시작하기보다 아주 적은 양부터 시작해 서서히 시간의 여유를 두고 적응시켜 나가면서 양을 늘립니다. 


생식 제품 이용하기

가정에서는 보통 천일 건조 방법을 사용합니다. 말 그대로 천연 조선에서 태양열을 이용하여 건조하는 것입니다. 비용이 거의 들지 않고 숙달된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건조 기간이 길기 때문에 건조하는 과정에서 각 식품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들이 감소하거나 파괴될 우려가 있습니다. 


만약 집에서 직접 생식을 만들기 어렵다면 식품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를 가장 완벽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동결 건조 방식으로 제조한 것은 아닌지 눈여겨봅니다. 열풍 건조 방식은 뜨거운 바람으로 건조시키는 과정에서 다량의 영양소가 파괴됩니다. 또 믿을 만한 회사인지, 재료가 유기농인지, 품질 관리는 잘 되는지, 잔류 농약 검사와 중금속 검사, 대장균 검사 등이 잘 이루어지는지도 확인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