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입국 심사 인터뷰 전략 - 캐나다 입국 목적 (2부)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SK 이민 칼럼 캐나다 입국 심사 인터뷰 전략 - 캐나다 입국 목적 (2부)
SK 이민 칼럼

캐나다 입국 심사 인터뷰 전략 - 캐나다 입국 목적 (2부)

허인령 2023-11-23 0

3.입국 심사에서 특히 명심해야 할 중요한 사항은 '입국 목적'을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는 점입니다. 답변은 이민법에 저촉될 만한 내용이 포함되지 않아야 하며, 명확하고 진실성이 있어야 합니다. 불법 체류를 할 가능성이 보인다는 점만으로도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관광 목적으로 입국하면서 일할 의사를 밝히는 것이 문제가 된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지만, 짐이 지나치게 많다거나 업무에 관련된 도구나 자료 등을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문제가 된다는 점은 간과하기 쉽습니다. 심지어 특정 회사의 명함을 소지한 것만으로도 문제가 된 경우도 있습니다.

4.답변 내용 사이에 모순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만일 신청자는 입국목적이 ‘친구 방문’이라고 답변했는데, 집으로 전화해서 가족이 이를 모른 채 다른 답변을 한다면 답변의 진실성에 의문을 품고 입국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5.입국 심사에서 이전 캐나다 방문 경험에 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 이전 방문 시 합당한 비자없이 일을 했거나, 비자가 허락하는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활동을 한 경우, 과거에 발생했던 일이라 하더라도 여전히 입국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흔히 캐나다는 개인 정보나 프라이버시가 보장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입국 심사에서 개인 정보는 보호되지 않으며, 핸드폰, 이메일, 은행 기록, 심지어 SNS까지 확인 요청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명심해야 합니다.


입국 심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임시 비자로 입국하는 경우, 비자 만료 시 본국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점, 불법 체류의 가능성이 없다는 점을 입국 심사관에게 확신시키는 것이 ‘키’입니다. 따라서 차후에 비자를 연장, 혹은 변경하거나 영주권을 신청하려는 의사를 밝히는 것은 임시 체류 비자의 목적과 상반되는 부분이 존재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