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플래그 폴링: 국경에서의 취업 비자 신청 2부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SK 이민 칼럼 캐나다 플래그 폴링: 국경에서의 취업 비자 신청 2부
SK 이민 칼럼

캐나다 플래그 폴링: 국경에서의 취업 비자 신청 2부

허인령 2023-11-03 0

플래그 폴링 방법

 

플래그 폴링을 원하는 분들은 육로 국경에서 CBSA(캐나다 국경관리청) 오피스를 방문해야 합니다. 어느 오피스를 선택하더라도 규모가 큰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작은 오피스는 업무 중단이나 담당 오피서 부재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국경마다 비자 발급 업무 시간 등이 따로 지정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육로 국경에서 플래그 폴링을 하려면 미국을 거쳐 다시 캐나다로 입국해야 합니다. 따라서 미국 입국을 위한 ESTA 및 I-94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일정 금액의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국경 방문 시 결제 가능한 수단을 준비해야 합니다.

 

플래그 폴링을 하려면 캐나다 출국과 동시에 미국 국경 오피스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캐나다 워크퍼밋 신청을 위해 플래그 폴링을 하려고 왔다는 의사를 밝히면 U.S. CBP에서 노란색 Multiple Inspection Referral 용지를 받게 됩니다. 이 용지를 받은 뒤 미국 국경 사무실에서 I-94 발급 및 관련 비용을 납부한 후, 캐나다 국경 오피스로 이동하여 취업 비자를 신청합니다. 서류를 제출한 후 검토를 거쳐 문제가 없으면 취업 비자가 발급됩니다. 이 과정에서 인터뷰가 필요할 수도 있으므로 인터뷰 요령을 익히고, 취업 비자 신청서 내용을 숙지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