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일시 지정된 사전인스펙션 (PDI)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테드진의 머니 클리닉 특정일시 지정된 사전인스펙션 (PDI)
테드진의 머니 클리닉

특정일시 지정된 사전인스펙션 (PDI)

테드진 2022-11-24 0

Q 건설회사측으로부터 콘도빌딩 완공에 따라 사전인스펙션 (PDI) 안내 공지가 이메일로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O월 O일 O시라며 특정일시로 지정된 스케쥴이 왔는데 제가 도저히 참석할 수 없는 일정이라 Baytree 유닛오너로서 PDI 업무를 위탁의뢰 하고 싶은데, 가능 할까요 ? 


A Baytree 그룹을 통해 유닛오너 회원님들께서 분양받으신 빌딩의 완공 및 클로징 때가 다가오면, 원활한 클로징 과정을 위해 관련 업무를 지원해 드려야 하는 Property Management팀을 비롯한 Baytree 그룹 내 임직원들의 일상은 매우 분주해집니다. 


보통 한 빌딩에 수많은 Baytree 회원 보유 유닛들이 거의 동일시점에 클로징 되기 때문인데요,


많게는 한 타워에 우리 회원님들 유닛 220채 이상이 거의 같은 시기에 클로징 되기도 했습니다. 


클로징 하신 후 임대관리까지 위탁하실 Baytree 유닛오너님들을 위해서는, 별도 요청하실 경우 PDI 업무까지 무료로 대리 진행해 드려 왔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이후 기업들의 업무방식에 크고 작은 변화가 잇따르면서, 건설회사들의 인테리어 디자인 선정 업무와 PDI (Pre-Delivery Inspection) 업무 등에서도회사들마다 진행 방식상 여러 가지 변화가 있어 왔습니다. 


문의주신 회원님께서 받으신 내용과 같이 PDI 일정이 날짜와 시간을 콕 찍어 특정된 일시에만 가능하다는 공지가 유닛마다 따로 발송되기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Baytree 그룹 차원에서 위탁유닛들을 한데 모아 한번 출동하면 여러 채 유닛의 PDI를 한 날에 마칠 수 있도록 건설사 측과의 일정조율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유닛마다 각각 달리 특정된 일시가 별도 지정되어 스케줄이 공지되는 경우에는, 모든 유닛들의 일정을 그때그때 쫓아다니는 것은사실상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이 되었답니다.


그럼 어떻게 하냐구요? Baytree 그룹차원에서 임대관리를 위탁해 주신 유닛오너님들을 위해 인스펙션 업무방식에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었으니, 염려 안 하셔도 된답니다. ^^


건설사마다 빌딩마다 PDI 방식이 다르게 공지되고 있으니, 내가 분양받은 빌딩의 PDI 관련 안내가 도착하면Baytree 그룹 차원에서 해당빌딩은 어떻게 인스펙션을 진행해 드릴 예정인지 별도로 맞춤 정리되어 발송되는 공지를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된 골자는, 사전 인스펙션이 아니라 키 픽업 이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사후 인스펙션”으로 진행하고 Tarion 하자보증 프로그램 30일 항목으로 지적된 사항들을 등록해 드리는 형태 등으로 인스펙션 업무를 진행해 드린다는 내용이 담겨 있을 거랍니다. (물론 임대관리 위탁유닛들은 무료서비스 ^^)


독자님들 중에도 Baytree 그룹의 임대관리 프로그램에관심이 가실 경우 부담 없이 문의 주시거나 온라인 강좌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 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