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능력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종교 칼럼 하나님의 능력
종교 칼럼

하나님의 능력

손정숙 2023-05-31 0

사노라면 여러 가지 크고 작은 문제에 봉착하게 됩니다. 


때로 그 문제는 사회적 윤리 기준이나 통상적 사고방식으로는 납득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결하려고 애쓰면 쓸수록 더욱 엉겨서 시험에 들게 하는 경우도 종종 있게 됩니다. 


 언 뜻 보면 문제들은 가장 어려운 때 자신으로선 피치 못할 사정에 처한 때라고 여길 때에 일어난다는 것도 새롭게 얻은 깨달음입니다. 

이런 경우를 당하여 한동안 잠 못 이루던 밤에 성경 말씀을 읽는 것이 더없이 강하고 풍성한 지혜의 샘이 되는 것을 실제로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광풍이 일어나며 물결이 배에 부딪쳐 들어와 배에 가득하게 되었더라.(막. 4:37).

바람을 꾸짖으시며 바다더러 이르시되 잠잠 하라. 고요 하라 하시니 바람이 그치고 아주 잔잔하여 지더라.(막.4:39)

 

배에서 나오시니 곧 더러운 귀신 들린 사람이 무덤 사이에서 나와 예수를 만나니라.(막.5:2). 네 이름이 무엇이냐 .내 이름은 군대니 우리가 많음이니 이다.(막.5:9)  

더러운 귀신들이 나와서 돼지에게로 들어가니 거의 이천 마리 되는 떼가 바다에서 몰사하거늘.(막 5:13). 군대귀신 들렸던 자가 정신이 온전하여 앉은 것을 보고 

 예수께 그 지방에서 떠나시기를 간구하더라.(막. 5:17)


예수께서 광풍을 만나 잠잠하게 하시고 거라 사 인의 땅에 도착하여 배에서 내리시자 광인(귀신 들린 자)이 맞이합니다. 이천 마리나 되는 군대 귀신을 돼지 떼에 들어가 몰살 시키고 광인을 온전한 자로 고쳐 주시자 마을 사람들은 예수께 그 지방에서 떠나시기를 간구합니다.


예수께서 40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 광야에서 마귀에게 시험을 당하셨습니다. 


이 돌들로 떡덩이가 되게 하라.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마 4:3, 4). 예수를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뛰어내리라.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하리로다.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마. 4:5, 6, 7).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주며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사탄아 물러가라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마.4:9,10)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 드니라.


먹는 것, 건강, 명예로 인해 바쁜 때가 시험받는 온상인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그 시험을 이기는 방법을 명료하게 가르쳐 주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라,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주 너의 하나님만 경배하라. 


광풍이나 광인에게 일어난 기적은 나에게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한이 없으십니다. 주님이 가르쳐 주신 방법대로 순종만 하면 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