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자료정리 (2-2)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이장원 회계 칼럼 회계자료정리 (2-2)
이장원 회계 칼럼

회계자료정리 (2-2)

이장원 2021-09-16 0

회계자료정리


두 번째는 Direct Costs입니다. 물품을 판매하는 사업체는 direct cost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20에 판매하는 물품의 경우 $10이 재료 비용 그리고 $5이 이 재료를 가공하기 위한 비용이면 direct costs는 $15($10+$5)입니다. 이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물품의 가격보다 direct costs 가 높은 경우 이 물품은 판매할수록  손해인 물품이므로 판매를 고민해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는 Expenses입니다. 비즈니스를 운영하기 위한 비용은 어떠한 사업체도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Direct cost 즉 물품을 만들기 위한 비용 이외에 물품 판매를 위한 비용도 있습니다. 예로는 광고, 임대 비용, 보험료 등 입니다. 이 비용들은 흔히 고정비용이라 합니다. 물품의 가격이 물품의 비용보다 높게 책정이 되어 있을지라도 이러한 고정비용들을 모두 지불할 여력이 없을 경우 사업체는 계속해서 손해를 입게 될 것입니다.  그리므로 direct cost와 고정비용을 확인을 수 있다면 손해를 보지 않고 물품을 판매할 수 있는 최소의 가격을 알 수 있을 것이고 이는 사업체를 운영하는데 중요한 정보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네 번째는 이익 및 손실입니다. 앞에서 설명 드린 모든 금액들을 살펴본 후 알 수 있는 것은 사업을 운영하는 것이 이익인지 아니면 손실인지입니다. 이 부분이 세금을 계산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이면서 사업 운영을 결정하는 척도가 될 것입니다. 단기간의 운영 손실은 대부분의 사업체가 격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의 운영손실이 있을 경우 사업체의 운영을 고민해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